제천 In

2021제천한방바이오박람회, 6일간의 행사 마무리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에 휴식과 힐링의 기운을 전하며 내년을 기약

누리는 한방더하는 과학나누는 인류를 슬로건을 걸고 온·오프라인으로 동시 진행된 2021제천한방바이오박람회가 11월 1일을 끝으로 6일간의 행사를 마무리 했다.

금 번 박람회는 코로나19로 인해 이렇다 할 지역 축제가 열리지 못하는 상황에서 2년 만에 개최되어 침체된 지역 분위기를 환기시키는 역할을 한 행사로 평가 받고 있다.

물론 예년에 비해 행사규모가 대폭 축소되었으나 안전한 박람회를 위한 제천시와 주관기관의 방역대책으로 위드 코로나를 대비한 지역 축제의 새로운 롤 모델을 제시했다.

우선오프라인행사와 함께 온라인 플랫폼을 도입한 비대면 행사를 병행 추진하면서박람회장을 백신접종완료자(PCR검사음성확인자 포함)만 출입가능한 주행사장과 누구나 출입 가능 한 힐링체험장으로 이원화 하고, 백신 미접종 관람객들이 소외되지 않도록 힐링체험장 내 색깔정원과다양한 포토존각종 이벤트 행사와 더불어 어린이들을 위한 마술쇼비누방울쇼 공연 등도 진행하여 관람객 남녀노소 누구나 만족할 수 있는 행사가 되도록 노력했다.

아울러홍지윤은가은강혜연의 미스트롯개막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8090콘서트힐링콘서트뮤지컬 갈라쇼와 함께 코로나로 공연 기회가 사라졌던 지역예술단체 무대까지 이어지면서 관람객들은 물론 공연자들에게도 좋은 반응을 이끌어 내었고, 박람회 기간 동안 쾌청한 날씨까지 지속되면서 행사장내 조성된 꽃과 자작나무 숲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는 시민들도 많았다무엇보다 색깔정원 내 다양한 포토존과 산책로를 따라 조성된 쉼터는 박람회장을 찾는 시민들이 휴식하고 힐링 할 수 있는 곳으로 가장 호응이 높았다.

또한박람회장을 찾는 방문객이 늘어나면서 우수 한방 제품지역 농특산물약령시 등 판매부스에도 오랜만에 활기를 띄면서 매출상승에 기여했다.

이상천 제천시장은 “2021제천한방바이오박람회의 성공을 위해 성원해 주신 모든 분들께 깊이 감사드리고위드 코로나 시대를 맞이하는 초석이 되는 행사로써 그 의미가 깊었다며 단계적 일상회복을 통해 침체된 지역상권을 되살리는데 제천시도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