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 In

‘2021제천한방바이오박람회’ 팡파르… 내달 1일까지

ㅣ2021.10.27.~11.1.까지 한방엑스포공원 및 박람회 홈페이지 동시 개최


다음달 1일까지 개최되는 ‘2021제천한방바이오박람회’가 27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한방엑스포공원 및 한방바이오박람회 홈페이지(www.hanbangbiofair.org)를 통해 온·오프라인으로 엿세간 열린다.
 
이날 개막식은 이상천 제천시장, 성홍일 충청북도 경제부지사, 배동만 제천시의회 의장, 엄태영 국회의원 등 내·외빈을 비롯한 관람객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제천어린이합창단의 식전 축하공연으로 문을 연 개막식은 개막선언 및 개회사, 개막퍼포먼스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박람회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하여 오프라인행사와 함께 온라인 플랫폼을 도입한 비대면 행사로 병행 추진하며, 백신접종현황 및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에 유의하여  백신접종완료자나 PCR검사음성확인자만 출입 가능한 주행사장과 출입 제한이 없는 힐링체험장으로 이원화하여 운영된다.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총력을 기울이는 동시에 온·오프라인에서는 다양한 볼거리와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개막행사로 올해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 미스트롯2의 홍지윤, 은가은, 강혜연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행사 기간동안 ▲유사랑과 쿨재즈밴드의 재즈공연 ▲동물원, 자전거탄 풍경 등이 공연하는 8090세대를 위한 추억여행 ▲카더가든과 함께하는 힐링여행▲힘과 열정이 가득한 뮤지컬 갈라쇼 등 ‘BIG콘서트’가 예정되어 있다.

▲‘실버밴드 공연’ ▲줄꾼 권원태 명인의 ‘왕의남자 줄타기 공연’ ▲‘색소폰 공연’ ▲‘평양민속예술단 공연’ ▲팝페라와 뮤지컬 가수들이 꾸미는 ‘10월의 어느 멋진 날에’ 등의 특별초청공연과 ▲한방개사 경연대회 ▲환경노래개사 경연대회 ▲전국아마추어 색소폰대회 ▲청풍동요제 등 각종 경연무대를 비롯한 볼거리가 가득하다.
 
또한, ▲한방바이오클러스터 제품 ▲제천시 인증 하늘뜨레 농특산물 ▲약채락 페스티벌 ▲플리마켓 ▲약령시장에서 질 좋은 제품을 구매할 수 있고, 방문이 어려운 분들은 박람회 기간 동안 유명 개그맨들이 진행하는 네이버쇼핑라이브를 통해 40여개의 우수 한방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한방’을 주제로 한 행사인 만큼, 다양한 한방힐링 치유프로그램도 체험 할 수 있다.

▲힐링 홉 테라피 ▲면역활성 경혈점 찾기 테라피 ▲한방해독 림프체조 ▲한방면역 단잠테라피 등의 제천 웰니스프로그램과 컬러테라피 등 몸쉼맘쉼 웰니스 축제도 비대면 자율체험으로 준비되어 있어, 코로나 장기화 속 지친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박람회장 내 힐링체험장은 아이들도 출입이 가능한 만큼 다양한 색깔을 가진 꽃들로 채워진 색깔정원과 감성적 자작나무 숲 쉼터가 조성되어 있고, 정원 곳곳에 포토존이 있어 막바지 가을을 만끽하기에도 좋은 장소가 될 것이다.
 
단, 올해는 밀접 접촉이 예상되는 침이나 뜸 치료 프로그램인 한방의료관은 운영하지 않는다.
 
자세한 박람회 주요 공연 및 행사 일정은 제천한방바이오박람회 홈페이지(www.hanbangbiofair.org)를 참고하면 된다.

이상천 시장은 “코로나19로 위중함에도 어려운 지역 경제를 살리고자 개최했다”며 “지역 에서 나오는 제품을 많이 구매해 달라”고 호소했다. 그러면서 “이번 박람회는 천연물 산업의 메카로 발돋움하고, 2025년 한방천연물엑스포 개최를 위한 징검다리다”라며 “방역에 신경쓰며 박람회 성공을 위해 최대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제천또바기뉴스=이호영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