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 In

제46회 충청북도미술대전 제천순회전 개최… 한국화 대상 윤지희 ‘untitled’ 등 60여 점

대상최우수상우수상 입상작품 및 제천지역 입상작품 선보여

()한국미술협회 충청북도지회(지회장 장을봉)는 오는 6월 25일부터 7월 2일까지 8일간 제천 시민회관 제1,2,3전시실에서 제46회 충청북도미술대전 제천순회전을 개최한다.

장 지회장은 충북 지역예술발전의 균형감 제고와 제천의 문화예술발전을 위하여 제천순회전을 기획하였다고 전했다

이번 순회전을 통하여 제천미술인들의 창작 의욕 고취 및 제천미술 활성화는 물론 제천 시민들의 문화예술 향유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는 기대감을 드러내었다.

충청북도 미술대전은 전국 신진 미술인의 등용문으로서 충북미술의 위상을 정립하고지역 미술인들의 역량 강화를 위하여 46년째 이어오고 있는 충북의 대표적인 미술행사이다

이번 제천 순회전에는 각 분야별 대상최우수상우수상 수상작과 제천·단양지역 출품작가들의 입상작품 60여 점의 작품을 선보이게 된다.

특히 이번 충청북도미술대전 한국화 부문에서 대상을 받은 제천 출신 윤지희 작가의 ‘untitled’도 함께 전시된다.

이번 전시를 통해 신진 작가들의 작품 역량 및 작품 경향을 통해 미래의 충북 미술 흐름과 나아가 한국 미술의 방향을 가늠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 순회전의 개막식은 6월 25() 17시에 제천시민회관 전시실에서 치러질 예정이며기타 궁금한 사항은 제천미술협회 사무국(010-4907-9810)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