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제천시, 화산동 도시재생 주민제안사업 공모

제천시와 화산동 도시재생사업 현장지원센터에서는 생활환경개선과 지역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화산동 도시재생 주민제안 사업을 공모하고 있다고 밝혔다.

신청자격은 제천시 거주주민 및 생활권자로서 3인 이상의 주민모임 또는 단체로, 화산동 도시재생 뉴딜사업 지역 대상 ▲생활환경 개선 ▲공동체 활성화 ▲문화예술 행사 ▲도시재생기록화 등의 주제로 오는 18일까지 화산동 현장지원센터(043-653-2502)로 신청하면 된다.

1차 서면심사, 2차 대면심사를 거쳐 발전가능성 등을 분석하여 8~10건 정도의 팀을 선정할 계획으로사업별 350~500만원이내 지원금이 지급된다.

작년에는 원도심 도시재생 주민제안공모사업으로 꿈꾸는 인형·문화도시’ , ‘UCC 제천어린이의병’ 등의 아이디어가 눈길을 끌었다.

시는 이번 공모를 통해 도시재생에 대한 주민들의 이해와 참여를 높이고 지역주민들 스스로 기획하고 실행 할 수 있는 다양한 아이디어들을 발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도시재생의 가치는 지역주민 스스로가 주체임을 알아가고 주민 중심으로 지역 현안과 문제를 스스로 해결하고 풀어가는 데에 있다본 사업을 통해 한 단계 더 성장하고 활기가 넘치는 화산동 도시재생사업이 추진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