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제천시, 진드기 기피제 배부

야외활동 대비 야생 진드기 주의 당부

제천시 보건소(소장 윤용권)는 최근 본격적인 농번기 시작과 함께 생활 속 거리두기로 인한 야외활동이 증가함에 따라 진드기매개감염병 발생 증가가 우려되고 있어 진드기 기피제를 배부 한다.

앞서보건소는 관내 주요 등산로 및 체육공원에 고정형 해충기피제 자동분사기 11대 설치를 완료 하였고 개인용 진드기 기피제 12,000여개를 8개 읍․면과 신백영서의림지동행정복지센터보건지소․진료소를 통해 6월 26일까지 배부할 계획이다.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은 법정 제3급감염병으로 주로 작은소참진드기에 물려 감염된다고열구토설사 등의 증상과 함께 혈소판이 급격히 감소되며 아직까지 뚜렷한 치료제가 없어 진드기에 물리지 않는 것이 최선의 예방책이다.

아울러 야외 농작업이나 입산 시 풀숲과의 접촉을 최대한 피하기 위해 적정한 복장을 착용하고 진드기 기피제를 보조적으로 사용할 것과야외활동 후에는 입욕과 함께 입었던 활동복을 일체 세탁하는 등의 예방수칙을 준수하시길 바란다고 당부하며 야외활동 후 2주 내 감기증상이나 진드기에 물린 부위에 가피발생 등 증상이 있을 경우 즉시 의료기관을 방문해 진료 받을 것을 강조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제천시보건소 감염병 관리팀☎641-3152,3823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