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현장

제천시 주민자치위원 화합 체육대회 열려 

제천시 주민자치위원 화합 체육대회가 18일(수) 제천체육관에서 열렸다. 

제천시주민자치협의회(협의회장 이태호) 주관으로 열린 이번 행사는 17개 읍면동 주민자치위원과 이상천 시장 및 읍면동장, 홍석용 시의장 및 시의원 등 300여 명이 참여해 주민자치위원 간 화합을 통해 주민자치 활성화를 도모하는 시간을 가졌다. 

주민자치위원들은 4개 팀 △시민교육팀(백운면, 송학면, 용두동, 화산동) △주민편익팀(금성면, 덕산면, 영서동, 신백동) △지역복지팀(청풍면, 수산면, 의림지동, 청전동) △문화여가팀(봉양읍, 한수면, 교동, 중앙동, 남현동)에서 배구와 피구, 명랑운동회를 참여하며 화합을 다졌다.

이어 읍면동 노래자랑과 경품 추첨 행사가 열려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앞서 열린 개회식에서는 시정 발전을 위해 힘쓴 주민자치위원들에게 유공 표창이 수여됐다.

이상천 제천시장은 “주민자치위원들의 역할이 중요하고 읍면동의 버팀목임을 알고 있다”며 “항상 지역 발전과 주민 복리 증진을 위해 힘쓰고 있는 주민자치위원들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격려했다. 

이태호 주민자치협의회장은 “언제나 나보다는 이웃을 걱정하고 지역의 발전과 주민의 복리증진에 애쓰시고 있는 주민자치의원들에게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를 이끌어 가는 리더로서 헌신과 희생의 마음으로 봉사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마지막으로 “이번 체육대회가 주민자치위원들의 화합과 결속을 다지는 즐거운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제천또바기뉴스=이호영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