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 In

제천시 제73주년 6.25 기념식 개최

(사진=제천시 제공)

제천시재향군인회(회장 김영환)이 25일 오전 10시부터 제천문화회관에서 73주년 6.25기념식을 개최했다.

제천시재향군인회(회장 김영환주관으로 열린 이날 행사는 6.25참전유공자회, 전몰군경유족회전몰군경미망인회 등 8개 보훈단체 회원과 군부대 장병 등 400여명 참석해 헌시낭독·안보웅변 등 식전행사를 시작으로 진행됐다.

기념식에는 김창규 제천시장이정임 시의회의장 및 시도의원, 3105부대 3대대장5탄창장 등 유관기관 단체장이 참석한 가운데㈜유유제약(대표 유원상)에서 600만원 상당제천상공회의소 회원사인 ㈜아리바이오H&B(대표 이정옥), ㈜옻가네(대표 지용우), ㈜휴온스(대표 송수영)에서 각각 400만원 상당 건강보조식품을 후원해 기념식에 참석한 6.25, 월남전 참전유공자에게 전달하며 훈훈함을 더했다.

김영환 재향군인회 회장은 대회사에서 오늘 우리는 6.25 그날을 기억하고 다시는 이 땅에 전쟁이 일어나서는 안된다는 결의를 다지기 위해 이 자리에 모였다며 온몸을 던져 조국 대한민국을 지켜주신 참전·국가유공자 여러분께 깊은 경의와 감사를 표한다고 말했다.

김창규 제천시장은 기념사에서 전쟁의 상흔을 입고 평생을 고통속에서 살아오신 참전용사 여러분과 사랑하는 가족을 잃은 슬픔으로 인고의 세월을 견뎌오신 유가족께 깊은 위로의 말씀을 드린다고 머리숙여 인사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는 안보단체 유공회원 등 27명에게 감사패 및 표창패가 전달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