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인재육성재단(이사장 지중현)은 지난 9일 세명대학교 학술관에서 ‘2022년 제1회 SW․AI 융합교실(나의 앱 만들기)’ 개강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지중현 이사장과 김창규 제천시장, 이정임 제천시의회의장, 정진 충청북도 제천교육지원청 교육장, 권동현 세명대학교 총장을 비롯한 학생, 학부모, 재단 임원 등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제천시인재육성재단과 세명대학교 IT엔지니어링대학이 주최/주관하고 제천시와 충청북도제천교육지원청이 후원하는 SW․AI 융합교실은, 4차 산업혁명에 걸맞은 디지털 인재를 양성하고자 재단에서 야심차게 첫 발을 내딛은 인재육성 프로그램이다.
주요 내용으로, SW(소프트웨어)와 AI(인공지능)에 관심있는 초등학교 고학년 및 중학생 30명을 선발해, 여름방학 기간동안 세명대학교 컴퓨터 실습실에서 실생활 앱 개발 및 코딩 등을 주제로 주 2~3회 진행하게 된다.
지중현 이사장은 “지난해부터 추진한 과학․예술 융합교실의 뜨거운 호응을 이어받아, 금번 교육에 참여한 학생들이 새로운 시대를 이끌어갈 훌륭한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라고 전했으며, 김창규 제천시장은 “앞으로도 지역인재육성사업을 적극 지원하여, 학생과 학부모님들이 원하는 교육환경을 조성하는데 더욱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재단에서는 ‘2022년 제1회 SW․AI 융합교실(나의 앱 만들기)’외에도 ‘제2회 과학․예술 융합교실’, ‘제천 꿈나무 장학퀴즈’, ‘로봇 전시․체험’ 등 다양한 인재육성사업과 프로그램 개발로 관내 학부모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