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이상천 시장, “주말 수도권 방문 금지·타 지역 거주자와의 접촉 최소화” 호소

제천시장 이상천입니다.

오랜만에 온라인 브리핑으로 인사드립니다.

오늘 우리시는 확진자 없습니다.

최근 전국의 확진자수는 매일 1천명을 넘고 있고그 중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에서 80% 이상이 확진되고 있어오늘중 수도권은 사회적 거리두기 최고단계인 4단계 격상 발표가 예상되고 있습니다.

또한국내 감염자중 델타 변이 바이러스로 확인된 사례는 124건으로 그 중 70% 정도가 수도권에서 확인되었고충북과 세종 지역에서는 아직까지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우리시는 6월에 10, 7월 현재 3명의 확진자가 발생하였습니다. 6월부터 오늘까지의 확진자는 모두 타 지역 확진자와 1차 접촉으로 인하여 발생하였으며발생 즉시 확산 예방 조치를 실시하여 지역내 추가 감염사례는 없었습니다.

시민 여러분들께서 안심콜 출입관리서비스를 잘 이용하여 주셔서 접촉자 조사도 수월하게 진행되고 있습니다계속하여 잘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현재 매우 어려운 여건이지만여러 가지 상황으로 볼 때 우리시는 타 지역 확진자와의 접촉만 막아낸다면 코로나19로부터 감히 안전한 도시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그러나수도권 지역의 대유행 시작에 따라 이번 주말이 우리 지역에도 최대 고비인 듯 합니다.

제천시민 여러분이번 주말만이라도 수도권 방문을 금지하여 주시고타 지역 거주자와의 접촉을 최소화 여 주시길 당부드립니다.

또한타 지역 방문 및 타 지역 거주자와의 접촉후 의심증상이 발생하거나 감염이 우려되는 분께서는 최대한 빨리 코로나 검사를 받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 현황입니다.

우리시의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은 1차 접종자 기준으로 48,209명이 접종하여 인구대비 36.2%입니다.

전국 기준은 30.1%로 우리시가 타 지역에 비하여 월등히 높게 예방접종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접종을 받아 주시는 시민 여러분과 항상 적극적으로 협조하여 주시고 동참하여 주시는 의료진 여러분께도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참고로 지난 6월부터의 확진자 13명중 10명은 백신 미접종3명은 1차 접종자로 백신 접종 완료자는 감염으로부터 안전한 것으로 판단됩니다.

7월에도 계획에 따라 백신 예약과 예방접종이 진행되고 있습니다대상자께서는 한 분도 빠짐없이 접종을 받아 집단 면역도시가 될 수 있도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모두들 힘드시겠지만이번 주말 타 지역 방문 금지와 타 지역 거주자와의 접촉을 최소화하려는 시민 여러분의 마음이 더욱 안전한 제천을 만들 수 있습니다나와 가족시민 모두를 위해 다시한번 간곡히 당부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