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 In

세명대 지역문화연구소, ‘제2회 나 그리고 제천 이야기’ 공모전 개최

세명대학교 지역문화연구소(소장 오지혜)와 지역협력센터(센터장 백민석)가 제천시청, 제천문화원, 제천문화재단, 제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충북민예총 제천단양지부, 한국예총 제천지회의 후원을 받아 ‘제2회 나 그리고 제천 이야기’ 공모전을 개최한다.

작년에 이어서 개최되는 ‘제2회 나 그리고 제천 이야기’ 공모전은 제천에서 경험하고 느낀 일화나 제천에서 살거나 경험하면서 알게 된 제천 옛날이야기/설화에 대한 이야기를 나눔으로써 제천 지역 문화에 대한 인식을 알아보는 취지에서 기획되었다.

공모 분야는 ①제천(사람, 장소, 음식 등)에 얽힌 나의 일화와 ②내가 알고 있는 제천 옛날이야기 또는 설화이며, 제천에서의 경험이나 제천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시상은 <제천에 얽힌 나의 일화>와 <내가 알고 있는 제천 옛날이야기/설화>의 두 부문에서 제천시장과 세명대학교 총장 명의로 각각 최우수상(1명), 우수상(2명) 장려상(4명)으로 나누어 시상할 계획이다.

응모 및 접수는 7월 1일부터 8월 22일까지이며, 심사 결과는 9월 3일에 홈페이지 공지와 개별 안내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세명대학교 지역문화연구소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문의는 연구소 전화(043-649-1720) 또는 이메일(smu-rc@naver.com)을 통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