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

엄태영 의원, 2022 한국경제문화대상 ‘정치부문 대상’

ㅣ초선의원 최초 수상.

국민의힘 엄태영(충북 제천·단양) 의원이 27일 서울 서초구 양재동 aT센터 그랜드홀에서 열린 2022 한국경제문화대상 시상식에서 정치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한국경제문화연구원(KECI·경문연)은 매년 엄정한 심사를 거쳐 정치, 사회, 교육, 환경, 복지, 여성 등 각 분야에서 모범이 되고 대한민국 발전을 견인한 국내 오피니언 리더를 선정해 상을 수여하고 있다.

엄태영 의원은 책임 있는 자세로 국가와 사회, 그리고 지역을 위한 활발한 의정활동의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상을 수상하게 되었으며 2014년 처음으로 한국경제문화대상이 시상식이 열린 이래 최초로 초선 의원이 수상자로 선정됐다.

엄태영 의원은 두 번의 제천시장을 거쳐 21대 국회의원을 시작으로 2년 연속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을 맡아 지역 경제 활성화와 주민 숙원 해결을 위한 핵심사업 국가예산 반영에 주력했다.

또한 산업통상자원부와 중소벤처기업부를 담당하는 산중위 위원으로 활동하며 소상공인들의 생계 보호와 지역 기업 활성화 및 유치를 위해 노력해 왔다.

특히 여·야간 극한 대립에서 벗어나 국회 기능을 회복하기 위한 자치단체장 출신 여야 의원 국회연구단체인‘국부포럼’을 창립하여 지역 불균형 해소 방안을 모색하는 등 다방면에 걸친 주목할 만한 업적을 평가받고 있다. 

엄태영 의원은“수상의 기쁨에 앞서 이러한 큰 영예를 안게 된 것은 변함없는 지지와 성원을 보내준 제천·단양 지역주민들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초심을 잃지 않고 국가와 국민을 위한 의정활동, 그리고 정치문화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