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명대학교(총장 권동현)에서 9월 4일(월)부터 9월 7일(목)까지 2023학년도 제5회 세명진로Festival 성장주간이 1주간 운영된다.
세명진로Festival 도전주간은 올해 1학기에 1, 2학년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이번 2학기를 맞이하여 맞춤형 취·창업 강좌 및 부스 프로그램(온·오프 혼용)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비대면 프로그램(실시간 및 LMS)은 8월 28일(월) ∼ 9월 10일(일) 기간 중 상시 운영되며 ▲진로설계 특강 ▲영상편집 강좌 ▲워드프로세서 필기·실기과정 ▲한국사 능력 검정시험 특강 등을 진행한다.
대면프로그램은 본교 학술관을 중심으로 운영이 된다. 행사기간은 9월 4일(월) ∼ 9월 7일(목) 총 4일의 기간 동안 ▲이미지메이킹 ▲면접 전략법 ▲학부(과) 맞춤형 취업특강 ▲자기소개서 클리닉 등의 특강 및 프로그램들을 진행한다.
더불어 ▲기업컨설팅 ▲지문적성검사 ▲헤어메이크업 ▲직업카드 ▲하바리움 DIY ▲청년고용정책홍보 등 다양한 부스를 운영한다.
9월 6일(수)에는 우리대학 졸업생들이 참석하는 ‘자랑스러운 세명인 토크 콘서트’가 진행되며 9월 5일(화)∼9월 7일(목)에는 재학생들이 직접 제작하여 판매하는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세명대학교 황형서 취·창업지원처장은 “지금 시기의 청년·학생들은 진로와 취업에 많은 고민과 어려움을 겪고 있는바, 우리 학생들이 이번 행사를 통하여 진로탐색 및 취업역량을 강화하도록 돕고자 한다. 또한, 취·창업지원처는 다양한 취·창업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어려운 시기를 잘 극복하고, 성공적인 취업을 이루도록 하는 데 앞장서고자 한다”라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