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명대학교(총장직무대행 권동현) 생활체육학과(학과장 김건도)와 (사)한국BMX연맹(회장 김준희)이 4월 8일 세명대학교 생활체육학과 세미나실에서 교육사업 확대 및 상호 발전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맺었다.
협약식에는 세명대학교의 생활체육학과장 및 교수진과 (사)한국BMX연맹 김준희 회장과 연맹 이사 등이 참석하였으며, 양 단체간 유기적인 협조 체제를 구축하고 새로운 교육 가치를 창출하면서 교육 사업 확대를 위해 상호 협력키로 했다.
양 기관은 세부적으로 ▲BMX, 스포츠 관련 교육프로그램의 개발 및 저변 확대를 위한 상호 지원 ▲구성원의 인적 자원 개발을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의 개발 및 운영 ▲상호간 발전을 위한 인프라 공유 및 기타 관련된 프로젝트 공동 추진 등에 대하여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김건도 생활체육학과장은 “한국BMX연맹과 상호협력을 통해 BMX 자전거 생활체육의 저변확대를 도모하고 올림픽 경기 우승을 목표로 국위선양에 이바지하는데 그 의의를 두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사단법인 BMX 연맹은 2008년부터 올림픽 및 아시안게임 정식 사이클 종목으로 채택된 BMX를 전파하고 경기 기술의 연구, 국가대표선수 및 후보 선수 양성, 한국사이클의 저변 확대를 하기 위한 목적으로 설립돼 BMX레이싱, BMX프리스타일 경기 대회를 주관 ‧ 주최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