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든든한 제천시 평생학습, 힐링문해교육 및 주민학당 학습자 모집

ㅣ비문해자 대상 문해교실 14개소 및 맞춤형 평생학습 프로그램 20개소 운영

제천시는 언제든어디서든 배우며 성장하는 행복한 평생학습 도시 실현을 위해 비문해ㆍ저학력 성인들에게 교육기회를 제공하는 힐링문해교육 지역주민의 학습 수요를 발굴하여 프로그램 강사가 직접 읍면동을 찾아가는 주민학당의 학습자를 공개모집 한다.

힐링문해교육은 비문해자를 대상으로 학습자를 모집하여 학습자가 신청한 교육 장소에 문해강사를 파견하여 기초한글 및 수학검정고시디지털문해 등을 교육하는 사업으로, 14개소 운영 예정이며 기관단체형과 가정방문형 두가지로 운영할 예정이다.

기관단체형은 문해교육 장소 및 교육 시설을 확보하고 비문해자 10명 이상(·면 지역의 경우 6명 이상)으로 구성된 단체가 신청이 가능하며가정방문형의 경우 개인 가정에서 학습자를 모집해 신청이 가능하다.

주민학당은 프로그램 강사가 직접 읍면동을 찾아가는 평생학습으로, 20개소 운영 예정이며 학습장소 확보 후 읍·면은 6명 이상동은 10명 이상 신청이 가능하다.

제천시는 위와 같은 평생학습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비()문해자들의 소외감 해소 및 자긍심 회복을 통해 활발한 사회공동체 참여를 유도하며지역 평생학습 체계를 구축함으로써 지역의 정주 여건 및 학습 인프라 여건을 개선해 나갈 계획이다.

공개모집은 1.29.()부터 2.16.()까지 총 19일간 이루어질 예정이며본 사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제천시 홍보학습담당관실(043-641-5462, 5492) 문의 또는 평생학습관 홈페이지(okjcedu.jecheon.go.kr)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