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김영환 도지사, “교토삼굴의 심정으로 도정 임할 것”

ㅣ2023년 시무식에서 ‘담대한 충북’, ‘과감한 실행력’, ‘따스한 도정’ 강조

ㅣ도 공무원의 시각을 넓히고 수준 높이기 위해 과감한 투자 약속

2023년 새해 업무를 시작하는 시무식이 김영환 충청북도지사를 비롯해 직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열렸다.

김영환 지사는 신년사를 통해 “2023년 도정은 창조적 혁신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면서 추진하겠다”면서, “바다가 없고 결핍이 많은 충북이 이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토끼가 죽음을 피하기 위해 3개의 토굴을 판다는 ‘교토삼굴’의 심정으로 도정에 임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토끼가 3개의 굴을 파듯이, 충북에는 3개의 자세가 필요하다”면서, “첫번째는 눈은 멀리 보고 생각은 크게 하는 ‘담대한 충북’, 두번째는 결단하고 실행하는 ‘과감한 실행력’, 세번째는 희망을 잃고 힘든 도민 곁에서 용기를 주는 ‘따스한 도정’을 실천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새해에는 모든 역량을 사람의 생각에 집중할 것”이라면서, “공무원들의 시각을 넓히고 수준을 높이기 위해 과감히 투자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공무원의 변화를 통해 충북의 변화를 성취하는 한 해가 되자”면서, 소속 공무원들의 공부하는 자세를 당부했다.

이날 열린 시무식은 도립교향악단, 도청 합창단 청풍코러스의 축하공연과 김영환 지사와 직원들의 새해인사를 통해 희망찬 포부와 뜨거운 열정으로 새해 도정의 힘찬 출발을 다지는 계기가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