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0회 제천시장기 궁도대회 개회식/제천시체육회 제공)
제20회 제천시장기 궁도대회가 지난 25일 수산면 옥순정에서 3개정(의림정, 옥순정, 청풍명월정) 120여명 동호인이 출전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제천시궁도협회(회장 김경한), 옥순정(사두 김주열) 주관으로 제천시체육회 안성국 회장, 제천시의회 이재신 부의장 및 박영기 시의원이 참석해 이들을 응원했다.
이 날 대회는 수려한 옥순봉 경치와 어우러지는 천혜의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만끽하며 옥순정에서 5명 단체전을 비롯해 유단부, 무단부, 노여부, 학생부 등 개인전으로 나뉘어 진행됐다,
이 결과 단체전에서는 의림정(이규원, 김경률, 강윤환, 김남섭, 김성태)이, 유단부에서는 옥순정(강희석), 무단부에서는 옥순정(이제일), 노여부에서는 의림정(조성기), 학생부에서는 옥순정(정인)이 각각 우승을 차지했다.
안성국 회장은 “오늘 대회를 통해 전통무예인 국궁 전통을 계승하는 한편 지역 내 궁도 저변확대로 시 궁도협회가 한 단계 더 도약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궁도는 각궁으로 대나무 살을 쏴 과녁에 맞춰 승부를 겨루는 한국 전통 스포츠다. 이 종목 발전을 위해 제천시궁도협회는 총 3개정, 170여명의 궁도인이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궁도 등 생활체육에 대한 더 자세한 사항은 제천시체육회(☎043-641-7502, 7504)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