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관, 당신의 내일을 소장 중입니다
제천시립도서관(관장 박상천)에서는 독서와 문화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4월 12일부터 18일까지‘제60회 도서관 주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도서관 주간은‘도서관, 당신의 내일을 소장 중입니다’라는 주제로 강연, 공연, 체험행사, 전시 등이 시립·여성·봉양도서관에서 다채롭게 진행된다.
4월 13일 토요일에는 강연▲여행크리에이터 겸 작가 이꽃송이의‘여행, 나를 찾아가는 시간’▲달평씨 시리즈 ‘신민재 작가와의 만남’이 운영된다.
4월 14일 일요일에는 ▲춤추는 마리오네트 공연을 개최한다. 그 밖에 ▲나만의 정원, 테라리움 ▲3D펜으로 동물 머리띠 만들기 ▲코드 공예 도서관 카드 지갑 만들기 ▲출동! 봉도 탐정단! 유령 책 도둑 사건 등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그 외에도‘4월 12일 도서관 날’을 기념하고자 ‘도서관과 책’을 주제로 각 자료실에서 북큐레이션도 개최한다. 이벤트로는 ▲뚝딱뚝딱! 책수리점 ▲책 속 보물찾기 ▲책과 함께하는 작은 운동회 ▲북드림 행사 ▲반납을 잊은 그대에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제천시립도서관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시민들에게 더욱 풍부한 독서문화 경험을 제공하고 책과 함께하는 행복한 시간을 선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체험행사는 시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사전 예약을 받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나 시립도서관 열람팀(☎043-641-3744)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