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뉴스


충북 제천 세명대학교(총장 권동현)의 특별한 졸업 요건이 화제다. 대학 재학 중 교양수업으로 골프, 수영, 테니스, 요가, 필라테스, 피트니스, 배드민턴 중 반드시 한 과목은 이수해야 졸업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세명대는 지난 2023학년도 신입생부터 ‘건강한 신체에 건강한 정신이 깃든다’는 말을 실천하고 현대인의 활동적인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청년들이 선호하는 여러 스포츠 종목 중 자신이 선택한 한 개 과목은 반드시 이수하도록 하고 있다. 이에 따라 2023~2024년 SMU골프클럽 633명, SMU피트니스클럽 423명, SMU요가/필라테스 481명, SMU테니스클럽 474명, SMU배트민턴클럽 639명, SMU수영클럽 등 총 2,00명의 학생들이 최첨단 스포츠 시설에서 양질의 수업을 받으며 스포츠 활동을 즐겼다. 학생들의 만족도도 매우 높다. 스포츠 기초교양으로 SMU골프클럽 수업을 수강한 스마트IT학부 2학년 김현채 학생은 “평소 좀처럼 접하기 어려운 운동이라 생각했던 골프를 매우 쉽고 친숙하게 배울 수 있는 시간이어서 즐거웠다”며 “좋은 시설에서 마음껏 운동을 하면 학업 스트레스도 풀리고 정말 건강해지는 느낌이 든다”고 말했다. 세명대가 교양수업에서 스포츠를 강조한 것은 지난 2022년 40대 젊은 총장이 취임한 이후부터이다. 권동현 총장은 ‘학생들이 재미있는 경험을 통해 몰입 과정을 거치며 역량 있고 올바른 사회인으로 성장할 수 있다’는 교육 경영 방침을 내세웠고, 약 4개월간 학생들과 구성원의 의견을 수렴해 교양 교육 프로그램을 대대적으로 개편했다. 이에 따라 토론 수업, 인성 교육, 어학 및 디지털 학습, 진로 설계 등과 함께 교양 스포츠가 필수 과제로 제시되었다. 세명대가 이처럼 학생들에게 전폭적으로 스포츠 활동을 장려할 수 있는 것은 캠퍼스 내...
jcttbgeditor 2024.09.12 추천 0
jcttbgeditor 2024.09.12 추천 0
ㅣ조정석 주연의 <파일럿> 전국 무료 최초 상영 제천문화재단(이사장 김상수)이 다가오는 추석 연휴 기간인 △9월 17일(화) 오후 3시 △9월 18일(수) 오후 3시 / 오후 7시 제천영상미디어센터 3층 상영관에서 조정석 주연의 최신 개봉작 ‘파일럿’을 무료로 상영한다. 2024 시네마제천 추석 특집은 추석을 맞이해 시민과 귀성객들에게 가족과 친구들이 함께하는 소중한 추억을 선물하고 보름달처럼 밝은 명절 분위기를 나누고자 마련됐다. ‘파일럿(감독 김한결)’은 한순간의 실수로 모든 것을 잃은 한정우(조정석)가 여동생의 신분으로 위장해, 재취업에 성공하는 과정을 현대 한국 사회의 젠더 문제와 엮어 유쾌하면서도 날카롭게 그려내는 블랙 코미디 영화다. 믿고 보는 배우 조정석의 여장 코미디 열연과 이주명, 한선화, 신승호 등 신예 배우들의 호연으로 극장가의 침체로 얼어붙은 영화 시장에서 누적 관객 수 450만 명을 기록해 2024년 국내 영화 박스오피스 4위를 달성했다. 제천문화재단 김호성 상임이사는 “추석을 맞아 지친 일상에서 벗어나 가족과 친구와 함께 즐겁고 풍요로운 한가위를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관람을 원하는 시민은 제천영상미디어센터(www.jcbom.com)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예약을 신청할 수 있으며, 관련된 기타 문의 사항은 제천문화재단 영상미디어팀(043-645-4995)로 연락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jcttbgeditor 2024.09.12 추천 0
jcttbgeditor 2024.09.11 추천 0
jcttbgeditor 2024.09.11 추천 0
충북 제천의 대원대학교(총장 김영철) 방사선(학)과를 2024학년도에 졸업한 권오준 방사선사가 울산대학교병원 심·혈관센터에 지난 8월부터 출근하기 시작했다. 권오준 방사선사는 학창시절 학회장으로 학우들을 위해 헌신과 봉사를 아끼지 않았으며, 항상 올바르고 적극적인 학교생활을 토대로 재학생 논문 발표와 제 1회 방사선아이디어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한 바가 있다. 그는 “학위과정에서 배운 방사선 분야 학습과 지도교수님들의 적극적인 지원이 이러한 훌륭한 병원에 취직을 할 수 있는 밑거림이 되었다”며 앞으로도 “학교에서 배운 의료정신과 방사선사로서의 책임감을 잊지 않고 열심히 하겠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또한, 대원대학교 방사선학과 후배들에게도 자신의 경험을 아낌없이 전달해 학과 미래 발전에 이바지하고 싶다고 덧붙였다. 대원대학교 방사선(학)과는 전문학사과정과 전공심화학위과정 (4학년)을 운영하고 있으며, 대전·충청지역 최초로 방사선교육 인증을 획득한 유일한 학과로 최첨단 실험장비 및 실습실 등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학과 특성화와 졸업생의 취업 진로를 위해 인성·창의성·전문성·국제화된 의료전문인 양성의 교육목표 아래 국내와 국제면허 취득에 목적을 두고 있다.
jcttbgeditor 2024.09.10 추천 0
제천문화재단(이사장 김상수)은 2024 전시해설 활성화 지원 공모사업‘우리가 고려한 3가지 방법으로 잇는 전시해설’의 일환으로 오는 10월 8일까지 전시해설 도슨트 운영을 한다고 9일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예술경영지원센터가 주관하는 ‘2024 전시해설 활성화 지원사업’은 대국민 전시 접근성 제고 및 미술 소비문화 확산을 위하여 전시해설 활성화 프로그램 운영 공모사업으로, 제천문화재단은 지난 4월 충북권에서 유일하게 선정되어, 2024 올해의 작가전에 안길상, 류민정 작가를 선정하여, 제천예술의전당 2층 전시공간에서 작가별 기획전시를 운영 중에 있다. ‘우리가 고려한 3가지 방법으로 잇는 전시해설’전시해설은 일반 관람객 대상으로 지난 7월 전시해설 인력 양성 교육 과정을 수료한 전시해설사들을 연계하여 실습을 진행한다. 또한, 작품을 쉽고, 재미있게 특화된 3가지(그림자극, 낱말카드 및 학습지, 만화) 방법을 활용하여 전시장 관람 안내를 진행하며, 지역 내 전시와 연계해 시민들이 쉽고 재미있는 전시해설을 받을 수 있도록 운영할 예정이다. 이와함께, 현장에서 작가와의 만남, 작가 작품 실크스크린 체험을 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할 계획이다. 전시해설 도슨트 신청기간은 오는 9월 24일까지이며 운영 기간 내 1일 5회 진행한다. 전시해설 도슨트 신청을 원한다면, 하소생활문화센터 산책 홈페이지 프로그램 신청탭의 링크를 통해 일정과 시간에 맞춰 신청하면 된다. 김호성 상임이사는 “공모사업의 일환으로 지역 내 시각예술분야의 도슨트의 해설을 통해 각자만의 원픽(One pick) 작품을 찾아보며, 이를 나누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예술이 주는 깊은 감동을 경험할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 처음으로 시작하는 전시해설 도슨트에 시민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한편, 자세한 내용은 하소생활문화센터 산책 홈페이지 프로그램 신청탭과 생활문화팀(043-645-4990)으로 문의하면 된다.
jcttbgeditor 2024.09.10 추천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