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뉴스


지역업체 그린(대표 최효진)은 지난 11일 제천시노인종합복지관(관장 박재홍)에 건강먹거리 후원품을 전달했다. 이 간식꾸러미는 현미김밥, 제철과일, 건강호두파이, 카네이션꽃다발 등으로 채워졌다. 업체 그린은 건강한 식생활문화를 위한 건강먹거리 메뉴를 교육하는 원데이클래스로, 건강한 식생활에 관심이 높기 때문에 지난해 5월 가정의달부터 어르신들에게 건강먹거리를 후원해왔다. 후원물품을 전달받은 어르신들은 “소풍가는 날이면 김밥을 여러 줄 싸서 온 식구가 배불리 먹었던 기억이 난다”며 “혼자 사니 그냥 한 끼 먹는 것이라 즐거움도 기대감도 없는데 이렇게 정성스런 소풍도시락을 받으니 너무 감사하고 고맙다”고 말했다. 한편 노인맞춤돌봄 특화서비스는 고독사 및 자살예방을 위해 사회적 고립과 우울 위험이 높은 어르신을 대상으로 맞춤형 사례관리와 집단프로그램(8인 이하 소집단)등을 제공하여 안정적인 노후생활을 지원하는 서비스로, 가까운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및 특화서비스 수행기관(제천시노인종합복지관)에서 신청 받고 있다. 기대감도 없는데 이렇게 정성스런 소풍도시락을 받으니 너무 감사하고 고맙다”고 말했다. 한편 노인맞춤돌봄 특화서비스는 고독사 및 자살예방을 위해 사회적 고립과 우울 위험이 높은 어르신을 대상으로 맞춤형 사례관리와 집단프로그램(8인 이하 소집단)등을 제공하여 안정적인 노후생활을 지원하는 서비스로, 가까운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및 특화서비스 수행기관(제천시노인종합복지관)에서 신청 받고 있다.
jcttbgeditor 2023.05.15 추천 0
계획공모 관광사업단(단장 박준범)은 5월 11일 11시, 한국 차 문화박물관(제천시 봉양읍, 관장 권진혁)과 ‘2023년 계획공모형 지역관광개발 사업 추진 및 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국 차 문화박물관은 국내 유일의 중국 운남성 보이차협회네서 인증받은 한국을 대표하는 보이차 전문박물관으로 3,000여점 중국, 한국, 일본의 차 도구 전시와 다양한 보이차 체험과 힐링 문화를 알리고자 상설 전시를 진행하는 곳으로 전국에서 차 문화에 관심 있는 관광객들이 방문하고 있으며, 계획공모 관광사업단에서 진행하는 의림지 마케팅 홍보 및 팸투어 운영 등 관련하여 업무를 함께 진행할 것을 협약했다. 특히 두 기관은 협약을 통해 관광객 유치에 따른 관광 활성화를 위한 관광 콘텐츠 개발에 중점을 두고, 의림지에서 차 문화가 가지는 건강과 힐링 등 체험을 확장할 수 있도록 협력 할 예정이다. 계획공모 관광사업단 지난 2022년 진행 사업 중 팸투어 운영을 통해 차문화박물관을 체험 코스로 선정하여 관광객들에게 맛, 향, 힐링, 휴식, 건강을 체험하게 하였으며 세계의 차 문화와 싱잉볼 명상치유와 관련된 볼거리 및 스토리 등을 접할 수 있도록 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한국 차 문화박물관 권진혁 관장은 “형식과 격식에 어렵게 마시는 다도 문화에서 쉽고 편하게 마시는 차 생활을 영위하기 위해 개관하게 되었으며, 앞으로도 동북아 3개국을 바탕으로 차 문화 활성화에 힘쓰겠다.”라고 했다. 관광사업단 박준범 단장은“한국 차 문화박물관은 국내에서 보기 드문 차(보이차) 문화 관련 확실한 콘텐츠를 가지고 있는 곳이다. 옛날 의림지에서도 차 문화를 즐겼던 고서를 바탕으로 의림지 내에서...
jcttbgeditor 2023.05.11 추천 0
제천시와 제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이경희)는 최근 학교폭력예방 캠페인 일환으로 ‘핑크셔츠데이’를 진행하고 있다. 작년에 이어 올해도 추진되는 이 캠페인은 캐나다에서 시작된 학교 내 괴롭힘 예방 캠페인이다. 분홍색 셔츠를 입은 남학생이 괴롭힘을 당하자 다른 학생이 핑크색 셔츠를 구매해 친구들에게 나눠주며 유래했다. 이번 캠페인은 제천시, 제천경찰서, 제천교육지원청 유관기관이 합동으로 참여한 가운데, 지난 3일 내토중학교를 시작으로, 오는 7월까지 관내 초교 2곳, 중학교 2곳 등을 대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사전에 학교에서 교직원, 학부모 및 학생에게 미리 핑크셔츠데이를 알리면 학생들은 당일 분홍색 옷이나 액세서리 등을 착용해 등교한다. 캠페인 참여학생들에게는 간식꾸러미와 제천시또래상담자연합회가 제작한 사이버폭력예방지침, 학교폭력 예방 홍보물 등을 전달할 예정이다. 이경희 센터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청소년들이 또래 친구들의 마음을 공감하고 배려하는 문화가 확산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제천시는 청소년 학교폭력예방을 위해 제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를 지원해 다양한 학교폭력예방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학교폭력예방을 포함해 가·피해 청소년 문제예방교육, 개인 및 집단 상담 등도 진행한다. 이 밖에 궁금한 사항은 제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642-7949)로 문의하면 된다.
jcttbgeditor 2023.05.10 추천 0
제천 청풍관광마을(위원장 박명민)에서 올해 처음으로 개최한 어린이날 행사가 비가 오는 궂은 날씨에도 대성황을 이뤘다. 이 날 행사는 “영어와 함께하는 과학체험 마당”을 주제로 청풍초등학교 강당에서 개최됐다. 체험마당, 공연마당, 참여마당 등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졌다. 체험마당에서는 어린이들의 호기심과 상상력을 자극하는 <거꾸로 가는 케이블카> <베르누이 정리 실험> <소리 공명> <현미경으로 동식물 세포 관찰> 등이 진행됐다. 특별공연으로는 어유선 자원봉사 선생님이 공군 의장대 퍼포먼스를 선보여 어린이들의 눈길을 사로잡았고, 참여마당에서는 <가족과 함께 풍선 터트리기>와 <신발벗어던지기> <과학 영어단어 맞추기 골든벨>과 <원어민과의 Talk>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이어졌다. 행사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정보화마을에서 영어몰입교육도 해주시고, 어린이날을 의미있고 보람있게 보낼수 있어서 너무 행복하다”고 말했다. 박명민 위원장은 "교육환경이 열악한 농촌지역이지만 미래의 주인공인 우리 아이들에게 희망의 씨앗을 심어주고, 마음껏 상상하고 꿈꿀 수 있는 세상을 만들고자 이번 행사를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농촌지역 내 학생들이 다양한 문화를 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jcttbgeditor 2023.05.10 추천 0
jcttbgeditor 2023.05.09 추천 0
jcttbgeditor 2023.05.04 추천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