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 In

제천시자원봉사센터⇔제천경찰서, 안녕한 제천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제천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박종철)는 제천경찰서(서장 임경호)와 21일 센터 교육장에서 안녕한 지역사회를 함께 만들어 가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박종철 센터장, 이상복 운영부위원장과 자원봉사 단체장, 임경호 제천경찰서장과 직원, 세명대 경찰행정학과 로드 봉사 동아리 송혜진 교수와 학생, 자원봉사자가 참석한 가운데 상호 인사와 함께 협약서에 서명했다.

양 기관은 범죄 취약지 환경개선, 지역사회 복리 증진,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하여 상호 협력한다고 약속했다.

협약서에는 지역 사회의 안전에 관한 관심과 네트워크 강화를 통한 사회공헌 활동과 상호발전 도모를 목적으로 프로그램 공동 추진, 상호교류를 통한 정보교환 등을 위하여 노력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임경호 경찰서장은 “범죄에 취약한 환경 개선을 위해 여러 방면으로 큰 노력을 하고 있다. 하지만 안전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서는 유관 단체와 시민분들의 도움과 관심이 절실하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민경의 유기적인 체계를 공고히 하려 한다”고 말했다.

박종철 센터장은 “굉장히 의미 있는 협약이다. 특히 안전한 제천을 위해서 경찰뿐만 아니라 지역사회 모두의 관심과 노력이 필요하다”며 “앞으로 양 기관의 폭 넓고 다양한 지식과 기술 등의 교류를 통하여 다양한 봉사활동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제천또바기뉴스=이호영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