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움닫기]교육으로 지역 활력 2단계 점프업(up)
제천시는 지난 24일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의 일환으로 진행한 ‘제천 점프–업(業) 액션그룹 육성 아카데미’도움닫기 제2기 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
제천 점프–업(業) 아카데미 도움닫기(씨앗) 과정은 농촌지역의 자립적인 성장을 위한 핵심주체인 활동조직을 발굴‧육성하기 위해서 마련된 필수 교육 프로그램으로서, 지난 7월 26일부터 총 5주간 제천시농업기술센터에서 진행되었다.
이번 교육은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의 이해도를 높이고, 실제로 사업을 기획하고 실현할 수 있도록 ▲기초교육 ▲팀 빌딩(그룹 만들기) ▲지역 활성화 사례공유, ▲사업아이템 구체화 ▲사업기획 과정으로 총 5회로 진행되었으며, 참여자 50여명 중 교육과정의 80% 이상 참석한 35명을 대상으로 수료증을 수여하였다.
이번 도움닫기(씨앗) 과정을 이수한 2기 수료생들은 1기 수료생 86명과 함께 다양한 아이디어를 현실화 할 수 있도록 제천 점프–업(業) 도약(새싹)과정에 공모를 통해 사업의 기회를 얻게 되며, 평가를 통해 선정된 팀에게는 단계별로 사업비를 지원받아 지역 활성화의 중추적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금영동 농촌상생과장은 “이번 교육과정을 통해 역량을 갖춘 인재와 조직을 발굴하여 사회적 가치를 함께 실현하는 지역공동체(액션그룹)이 구성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농업·농촌 자원을 기반으로 하는 다양한 사업을 통해 제천시가 지속적이고 자립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천시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추진단(단장 김봉원)은 많은 사람들이 교육에 참여할 수 있도록 도움닫기(씨앗) 교육과정을 상시 모집 중이며,사업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네이버 밴드(band.us/@newjecheon) 또는 제천시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추진단(☏043-653-9656)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