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는 지난 5월부터 모바일 걷기앱 ‘워크온’을 활용하여 시민들의 걷기 문화 조성을 위해 ‘제천, 어디까지 걸어봤니?’를 추진 중으로, 무더운 여름 시민들의 건강증진과 코로나 블루를 이겨내기 위한 ‘이열치열 더위탈출 챌린지’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챌린지의 성공 상품은 제천에서 생산된 제천로컬푸드 건강 현미쌀(3kg)로, 7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두 달 동안 50만보(하루 최대 1만보) 달성한 시민 500명에게 선착순 지급된다.
그동안 가입 시민이 1,700명을 돌파하며 지역에 걷기 붐을 일으키고 있는 걷기 앱 ‘워크온’은, 스마트폰 스토어에서 다운받아 가입하고 하단 커뮤니티 탭을 눌러 검색을 통해 ‘제천 어디까지 걸어봤니?’ 에 가입하면 된다.
제천시민이면 누구나 가입 후 챌린지에 참여할 수 있으며, 각 챌린지는 반드시 ‘참여하기’ 버튼을 눌러 참여해야한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움츠려진 운동신경을 깨워 걷기의 재미를 붙이며 건강도 되찾고, 지역 농산물로 인센티브를 제공할 수 있어 더욱 뜻깊은 사업”이라며 “걷기운동 시 사회적 거리두기와 마스크 쓰기, 음식 섭취 금지 등의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켜주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프로그램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네이버밴드 ‘제천시 ON라인 건강증진센터’ 또는 건강관리과 건강증진팀(☎043-641-3043)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