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 In

제천문화재단, 시민 영상 제작 활동 지원 공모

영상 제작 활동 단체 지원으로 지역 콘텐츠 활성화

제천문화재단(이사장 김상수)이 지역 콘텐츠 활성화와 영상 창작 문화 확산을 위해 오는 3월 31일까지‘2025년 시민 영상 제작 활동 지원사업’ 참여 단체를 모집한다고 25일 전했다.

이번 사업은 제천을 소재로 한 다양한 영상 콘텐츠 제작을 지원하며특히 올해부터 생성형 AI를 활용한 영상 제작이 새롭게 포함됐다.

지원 대상은 제천지역에서 활동하는 비영리 영상 제작 단체 또는 영상·미디어 관련 전공 학생들이다신청 단체는 비영리 사업자등록증 또는 고유번호증을 보유해야 한다.

지원 작품은 모든 장르(독립영화다큐멘터리애니메이션, AI 생성 영상콘텐츠 등)지만 제천을 소재로 한 영상으로 추후 선정위원회 심사를 통해 오는 4월중 지원단체를 선정하고 지원금을 차등 지급할 예정이다.

김호성 제천문화재단 상임이사는 이번 사업을 통해 지역 창작자와 대학생들에게 영상 제작 기회를 제공하고완성된 작품은 영화제 및 영상 공모전에 출품해 제천을 알리는 데 활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재단은 이를 통해 지역 내 우수한 영상 인력을 육성하고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확보한다는 방침이다.

한편접수는 제천문화재단제천영상미디어센터 ’, 하소생활문화센터 홈페이지에서 진행되며자세한 사항은 제천문화재단 영상미디어팀(043-649-4931)으로 문의하면 된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