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김창규 제천시장, 꼼꼼한‘밀착’현장행정 추진

각종 현안사업 추진 등 눈코 뜰 새 없이 바쁜 일정을 보내고 있는 김창규 시장은 현장중심의 밀착행정으로똑똑한 생산행정의 시정목표를 향해 지치지 않는 분주한 발걸음을 옮기고 있다.

김창규 시장은 누수 없는 꼼꼼한 밀착 현장행정 추진의 일환으로 형식적인 틀을 벗어나 시민들의 가감 없고 생동감 넘치는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직접 해법을 고민하고자최근에도 지역 구석구석을 방문하며 시민 한 명 한 명 직접 마주하여 의견을 나누고 소통했다.

특히삼한의초록길을 시민들과 함께 걸으며 전국적인 맨발걷기 열풍에 따른 다양한 사업 아이템에 대해 아이디어를 공유했으며청정공원 일원 택시기사 쉼터 및 제천역약초시장 등을 방문하여 운수종사자들 및 상인들과 지역 상권의 회복과 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들을 청취하는 시간을 갖었다.

또한, 경로당공공근로사업장내토·동문시장 주차장 공사 현장수도산 지역 등을 방문하여 어르신들과 근로자들의 여건 개선을 위한 해결 방안을 모색하는 등 다양한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적극적인 소통 행보를 이어 갔다.

이외에도 지난 한방바이오박람회와 추석명절을 맞아 관내 제초작업 상황 등 환경정비 사항에 대하여 직접 점검하고관내 도시공원 및 제천형 워케이션센터 부지점검신월동 미니복합타운 유통업무시설 부지 활용 방안 모색 등 분주한 발걸음을 멈추지 않았다.

이와 더불어 김창규 시장은 읍··동장들의 1일 1현장 행정을 지시하였고현장에서 직접 경험하고 토론한 사항에 대해 읍면동관련 부서별로 가능한 역량을 최대한 집중할 수 있도록 지시하는 등 후속 조치에도 만전을 다하였다.

한 시민은우연치 않게 마주친 시장님과 제천 발전을 위해 함께 해결책을 모색하고 다양한 의견을 주고 받는 일이 새롭다, “앞으로도 이런 현장 방문이 많아졌으면 좋겠다고고 말했다.

김창규 시장은 지역 구석구석을 다니며 건의사항과 함께 제천의 발전 방안에 대해 고민하고 소통할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었다, “시민들의 소중한 의견은 시정발전을 위한 중요한 기준점이 되는 만큼 앞으로도 작은 건의사항도 소홀히 하지 않고주민들과 소통하는 시민중심현장 중심의 밀착행정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약속했다.

또한 취임 후 지금까지 시정운영의 원동력은제 곁에서 늘 힘이 돼 주시는 시민분들과 함께 노력하는 공직자 동료들이다라며, “앞으로도 함께 한 걸음 한 걸음 분주히 나아갈 것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