ㅣ탄소중립포인트제 가입하고 인센티브도 받고
제천시와 제천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이달 31일까지 제천시민을 대상으로 온실감축 유도를 위해 탄소중립포인트(에너지) 신규가입 이벤트를 진행하며 소정의 가입선물도 지급한다.
탄소포인트제는 가정이나 상가, 학교 등에서 전기, 상수도, 도시가스 사용량 절감에 따라 탄소포인트를 부여하고 이에 상응하는 인센티브를 지급하는 전 국민 온실가스 감축 실천 프로그램이다.
탄소포인트 참여자는 과거 2년간 평균 에너지 사용량과 비교해 최대 15% 이상 감축 시 반기별 최대 5만원(연 최대 10만원)의 인센티브가 지급되며 현금 또는 그린카드 포인트로 받게 된다.
이번에 실시되는 이벤트는 2023년 11월 1일 신규 가입자부터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으며, 신규 가입후 제천지속가능발전협의회에서 보내주는 링크(탄소제로프렌즈 채널)로 접속하여 인증하면 소정의 선물을 지급받게 된다.
신규 참여는 탄소중립포인트(에너지)에 가입 이력이 없어야 하며 탄소포인트제 누리집(www.cpoint.co.kr)에서 PC 또는 모바일로 가입하거나 관할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시청 자연환경과(☎641-6383)를 방문해 신청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기후위기 대응을 위해서는 각 가정에서부터 시작하는 탄소중립 생활 실천이 중요하다”며 “에너지 절약을 통해 인센티브도 받고 환경을 지킬 수 있는 탄소중립포인트제에 많은 동참을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