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2024년 제천시 산하재단 주요업무보고회’개최

재단별 2024년 신규 사업 본격 추진 돌입

제천시는 지난 10일 상생·소통·협력·발전의 4가지 키워드를 가지고 산하재단 업무보고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에서 시 산하 4개 재단은 민선8기 2년차를 맞아 역동적이고 새로운 경제도시 제천을 만들기 위해 함께 총력을 기울이자는 각오를 밝혔다.

2024년 시 산하재단 주요업무보고회에서 김창규 제천시장은 인재육성재단문화재단복지재단한방바이오진흥재단 순으로 2024년 중점 신규사업 및 특수시책 계획을 보고 받고 2023년 주요추진사업의 성과평가를 논의했다.

인재육성재단은 △ 제1회 전문가직업체험 △ 2024년 장학사업 계획 △ 과학·예술 융합교실 등 7개 사업문화재단은 △ 오탁번 문학상 선정 △ 지역예술인과 함께하는 야외공연 활성화 △ 마을축제 만들기 동행’ 등 9개사업복지재단은 △ 위기가구 지원을 위한 긴급생활비 지원 △ 후원품 중복지급 예방지원사업 「중복키퍼」 △ 제천형 공공프로젝트 에이징 인 플레이스’ 사업 등 16개 사업한방바이오진흥재단은 △ 제천시 한방자연치유센터 운영 △ 한방엑스포공원 활성화 사업 △ 2024년 제천한방바이오박람회 개최 등 15개 사업을 보고했다.

김창규 제천시장은 각 재단 이사장 및 직원들의 노력으로 모두 소기의 목표를 향해서 정진하고 있고 한 단계 발전된 모습을 볼 수 있었다, “3조원 투자유치, 1일 체류관광객 5천명 달성고려인 유치를 통한 인구증가공공기관 유치가 가시적 성과를 나타내고 더욱 탄력을 받기 위해서는 산하재단과의 유기적 연결과 소통이 중요하다제천의 호시절을 다시 찾기 위해 서로 협치 하자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