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뉴스



jcttbgeditor 13:05 추천 0
jcttbgeditor 08:39 추천 0
제천시청소년꿈뜨락(이하 꿈뜨락)은 지난 19일 즐거움을 낚다! 樂(락)시터 – 가을 바이브 in 꿈뜨락을 진행하였다. 가을을 맞아 꿈뜨락(구 청전지하차도)에서 진행된 이번 락시터 행사는 다양한 체험거리와 공연으로 준비되어 시민을 맞이하였다. 꿈뜨락 청소년운영단에서는 아크릴 무드등 만들기와 가을 컨셉의 풍경 튜브벨 만들기 부스를 운영하였으며, 연계 기관으로 참여한 장락청소년문화의집과 제천여자단기청소년쉼터에서는 나만의 팔찌 만들기와 네일오일펜 만들기 부스를 푸른꿈자람서포터즈에서는 행사에 참여한 시민들에게 아이스음료 제공과 아이싱쿠키 만들기 부스를 운영해 많은 호응을 받았다. 이 외에도 청소년 판매자가 운영하는 중고마켓 운영과 부대 행사로 청소년 마술사가 진행하는 마술공연과 풍선아트 공연으로 행사의 볼거리를 더했다. 행사에 참여한 청소년은 “친구들과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어 좋았으며, 앞으로도 꿈뜨락에서 많은 행사를 진행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제천시는 20여 년간 방치된 청전 지하상가를 청소년들이 제안한 정책을 반영해 청소년문화공간인 제천시청소년꿈뜨락으로 탈바꿈해 청소년 전용 문화공간 및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중이다. 자세한 사항은 꿈뜨락(043-642-8370)으로 문의하면 된다.
jcttbgeditor 2024.10.21 추천 0
제천생활음악 사회적협동조합(이사장 이보영)은 지난 19일 개최된 약초시장 발전을 위한 축제인‘약발 축제’에서 제천시인재육성재단(이사장 지중현)에 문화 예술인재 양성을 위한 장학금 100만 원을 기탁했다. 드럼과 밴드로 실용 음악을 하는 회원 50명으로 구성된 제천생활음악 사회적협동조합은 2021년부터 장학금 100만 원씩을 재단에 4년간 기탁 해 누적 장학금이 400만 원이 되었다. 이보영 이사장은“해마다 회원들이 정성을 모아 꾸준히 장학금을 기탁 할 수 있어 매우 기쁘고 감사하다”며“오늘 우리 사회적협동조합이 주관하는 약발 축제가 약초시장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많은 분들이 관심 가져 주시면 좋겠다”라고 덧붙였다. 이 약발 축제는 지난해 이어 2회를 맞이해 조선시대 3대 약령시장이었던 제천약초시장 발전을 위한 힐링 축제로써 제천약초시장상인회가 주최하고, 제천시가 후원하며, 제천생활음악 사회적협동조합이 주관하였다. 재단 지중현 이사장은“이 조합 회원들이 해마다 재단을 찾아주시고, 제천 지역 인재를 양성하는 데 힘을 보태 주심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재단에서도 예술 인재를 조기에 발굴해 적극적인 지원으로 문화예술 인재를 양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화답했다. 한편, 이 행사에 찾아온 관람객에게 제천 대표 한방 약제인 황기를 넣어 만든 황기 닭곰탕 300인분과 쌀 5kg 100포 및 한방 약제를 경품으로 제공해 제천 한방 약제의 효능과 우수성을 알리는 계기가 되었다.
jcttbgeditor 2024.10.21 추천 0
jcttbgeditor 2024.10.21 추천 0
제천시 중앙동행정복지센터(동장 강종선·주민자치위원장 지형일)는 지난 16일 중앙동 주민자치 프로그램 라인댄스 교실 수강생 및 일반 참가자 50여 명이 의림지역사박물관 앞에서 야외 합동공연을 진행했다고 16일 전했다. 이날 행사는 김정민 라인댄스 강사가 주최한 가운데 중앙동 주민자치 프로그램 수강생 30여 명이 참석에 호응하며 마련됐다. 여기에 김 강사의 타 기관 수강생 10여 명이 함께 참여하며 의미를 더했다. 라인댄스는 여러 명이 줄지어 동일한 동작을 하는 것으로, 난이도를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고 실내·외에서 자유롭게 할 수 있는 대열 댄스를 말한다. 이들은 그간 갈고닦은 실력을 바탕으로, ‘베사메 무초’, ‘카사블랑카’, ‘진짜진짜 좋아해’ 등 20여곡을 선보이며 시민과 일반 관광객의 눈길을 끌었다. 김정민 강사는 “라인댄스는 남녀노소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쉽고 재미난 운동으로, 시민 모두가 이 운동으로 건강하고 활력있는 삶을 누려보시면 좋겠다는 바람에서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라인댄스에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지형일 중앙동 주민자치위원장은 “이번 라인댄스 교실 활동을 통해 진정한 주민자치의 실현이란, 주민이 직접 만들고 이를 또 다른 주민과 공유하며, 즐기고, 소통하는 것임을 다시금 느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주민자치 프로그램이 우리 시민의 삶에 활력소가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중앙동 주민자치 프로그램은 지난 2월 말에 개강해 12월까지 6개 강좌로 운영되고 있다.
jcttbgeditor 2024.10.17 추천 0
ㅣ10월 주제 ‘음식’… 작가와의 만남, 클레이 체험 진행 제천문화재단(이사장 김상수)은 오는 19일(토) 오후 3시 30분 하소생활문화센터 산책에서 <그림책콘서트>를 개최한다. <그림책콘서트>에서는 하소생활문화센터 산책의 10월 주제‘음식’에 맞춰 「마음요리」 차영경 작가와의 만남 및 체험이 진행된다. 해당 도서에 대한 작가의 창작과정을 엿보고, 독후활동으로 클레이를 활용하여 ‘마음요리 만들기’ 체험이 진행될 예정이다. 행사 대상은 보호자를 동반한 6세부터 초등학교 저학년까지 차영경 작가의 도서를 관심갖는 시민들은 참여가 가능하며, 하소생활문화센터 산책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신청자를 모집한다. 또한 행사 당일 센터 3층 도서관 안내데스크에서도 현장 접수가 이뤄질 예정이다. 차영경 작가의 주요 저서로는 「마음요리」, 「마음먹기」, 「헷갈리는 미로 나라」 등이 있으며 최근 신간 도서인 「마음마트」 도서를 출간한 바 있다. 김호성 상임이사는 ‘10월의 산책의 주제와 관련된 그림책콘서트 행사를 준비했다. 시민들의 따뜻한 관심과 많은 참여 바란다’고 전했다. <그림책 콘서트> 관련 자세한 사항은 인터넷 홈페이지 및 SNS, 제천문화통통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산책도서관(☏043-645-6990)으로 문의하면 된다.
jcttbgeditor 2024.10.15 추천 0
제천역전한마음시장은 문화관광형시장육성사업으로 추진한 한방과 뉴트로 컨셉의 야시장 ‘한방수라간 한마음잔치’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야시장은 역전한마음시장이 중소벤처기업부의 특성화시장(문화관광형) 육성사업에 선정되어 추진한 사업으로 지난 9월 27일부터 28일, 10월 4일부터 5일까지 총 4일간 역전한마음시장에서 열렸다. 야시장은 역전한마음시장 상인회에서 준비한 난타공연을 시작으로 사상의학(태양,태음,소양,소음인)을 바탕으로 한 추천먹거리, 역전한의원(이혈테라피), 다양한 문화공연, 추억의 오락실 등 풍성한 먹거리, 볼거리, 놀거리를 준비해 시민들과 관광객들의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특히 할매니얼 마켓과 인생네컷사진관, 추억의 오락실은 전 세대를 아우르는 추억의 놀이터가 되었고, 태양인 이제마, 대장금, 장사꾼 분장의 운영요원들이 방문객과 소통하며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했다. 역전한마음시장 상인회장은 “전통시장의 어려움이 큰 상황에서 상인들이 단합해 행사를 준비했는데 한적했던 시장 안이 인파로 북적거리고 매출도 함께 늘어나니 웃음이 절로 난다”며 “행사 준비에 힘써주신 제천시와 사업단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역전한마음시장은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10월 18일부터 19일까지 이틀간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역전한마음시장 맥주축제를 개최한다.
jcttbgeditor 2024.10.14 추천 0
jcttbgeditor 2024.10.14 추천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