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뉴스


ㅣ우주의 소리 싱잉볼 자연치유도시 제천에 오다   제천 한국차문화박물관(관장 권진혁)과 (사)한국싱잉볼협회(회장 천시아)는 19일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보이차와 싱잉볼 명상이라는 새로운 영역의 계발과 더불어, 한국차문화박물관을 관람하는 관람객들을 위한 이색적인 힐링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최근 코로나19가 장기화 됨에 따라 비대면 교육이 늘어남에 인해 청소년들의 정서문제가 교육계에서는 조금씩 대두 되고 있다. 실제 여성가족부의 ‘2021년 청소년통계’에 따르면, 코로나19로 인해 청소년들의 우울감이나 불안감은 커지고 있다. 청소년 10명 중 4명만 운동이나 야외 신체활동(일주일 기준)을 하고 있으며, 그나마도 평균 2.1시간 정도에 불과하다. 한국차문화박물관은 지난 10월에 제천여중학교 2학년 학생 200여명에게 “중국차문화와 싱잉뽈 체험”으로 많은 호응을 받은 계기로 제천 시내 청소년들의 정서적 지지를 위한 보이차-싱잉볼 체험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함으로써 제천 시내 청소년들의 다양한 싱잉볼 힐링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정서 안정과 인성 교육에 이바지 할 계획이다.   한국차문화박물관 권진혁 관장은 "(사)한국싱잉볼협회는 국내 첫 싱잉볼 프로그램을 도입한 전통성 있는 단체로, 체계적인 커리큐럼과 전국 지부 네트워크를 통해 전문성 있는 싱잉볼 인프라를 많이 보유하고 있어, 자연치유의 도시 제천에 한국차문화박물관의 다양한 싱잉볼 프로그램 진행에 있어 이번 MOU는 매우 큰 시너지가 날것이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jcttbgeditor 2021.11.20 추천 0
jcttbgeditor 2021.11.18 추천 0
jcttbgeditor 2021.11.14 추천 0
명락노인종합복지관(관장 배기환)은 11일(목) 오전과 오후로 나뉘어 본 기관 지하강당에서 2021년 노인사화활동지원사업 참여자 최종평가회 및 간담회를 실시했다. 이번 최종평가회 및 간담회는 9988행복지키미, 보육교사도우미, 지역아동센터봉사, 공중의료 및 복지시설, 장애인시설관리,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사업단 262명의 참여자가 참석하여 올 한해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의 사업 경과와 2022년도 사업 예정 사항을 참여자에게 설명하고, 일자리 애로사항과 건의사항을 청취, 만족도조사 순으로 진행하여 성황리에 성료 되었다. 이상천 제천시장은 격려사에서‘제천시 노인인구가 전체인구의 23%를 차지하고 있으며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있기에 양질의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을 진행하여 어르신들의 노후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하겠다’하여 참여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명락노인종합복지관 배기환 관장은 "With-코로나 시대를 맞이하여 철저한 방역수칙을 통해 오랜만에 건강한 모습의 많은 어르신들을 뵈니 하루빨리 코로나 종식을 기원하게 된다며 지역 복지를 위해 더욱 정진하겠다"는 소회를 밝혔다.   한편 명락복지재단은 2003년 11월 7일에 설립되어 명락노인종합복지관, 제천재가노인지원센터, 제천시니어클럽, 제천노인복지센터, 사랑의 집등 다수의 사회복지기관을 운영하고 있으며 지역 내 노인복지 발전에 이바지하고 있다.
jcttbgeditor 2021.11.11 추천 0
제천단양영월시민연대(회장 김성태)는 지난 6일 부터 7일까지 이틀에 걸쳐 영서동 저소득 홀몸노인가정을 찾아 집수리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거동이 불편한 상태로 열악한 주거환경 속에서 불편을 겪고 있는 대상 가구를 발견한 영서동행정복지센터의 연계로 실시된 시민연대의 집수리 봉사활동은, 올 3월에 시작해 다섯 번째를 맞이하고 있다. 봉사활동에 소요되는 모든 경비는 70여명으로 구성된 시민연대 회원들의 재능기부와 찬조로 이루어지고 있어 봉사활동의 의미를 더하고 있다. 특히, 이번 집수리 봉사활동을 위해 한양종합건재(대표 김상혁), KM옥실리모델링(대표 이경민), 종우바이오(대표 임성규), 주식회사네오(대표 송인범), 멋광고(대표 최운태), 머슬앤퓌트니스(대표 권우상)에서 자재를 후원하였다. 한편, 대상 가구의 어르신은 “여러분들의 도움으로 낡고 열악한 집이 새집으로 바뀌어 너무 좋고 행복하다”라며 고마움을 표했다. 김성태 회장은 “함께 뜻을 모아 수고해 주시는 회원분들께 감사하고 어르신이 편안한 생활을 하실 수 있게 되어 기쁘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끊임없는 봉사활동으로 행복나눔 운동을 전개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이은석 영서동장은 “바쁜 와중에도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물심양면으로 도와주신 시민연대 회원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영서동에서도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분들을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지역주민을 위해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jcttbgeditor 2021.11.08 추천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