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뉴스


제천시니어클럽(관장 김혜미)은 어르신들에게 다양한 일자리와 사회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행복한 일자리 활기찬 노후를 위해 2022년 2월부터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사업별로는 9988행복지키미, 학교급식도우미 등 공익활동형 일자리에 1,030명, 보육시설지원, 시니어안전모니터링, 시니어금융도우미 등 사회서비스형에 46명, 할매손맛손, 한올 등 시장형 사업단에 166명을 포함 1,242명의 어르신이 일자리에 참여 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 신규사업으로 추진하는 사회서비스형인 시니어금융도우미사업과 시장형 방앗간사업은 어르신들의 일자리 창출과 다양한 사회활동참여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제천시니어클럽은 코로나 19 장기화로 발대식을 대신하여 비대면워크북 교육을 진행하였으며, 어르신들이 안전교육 및 소양교육을 잘 이수할 수 있도록 독려했다.   현재 제천시니어클럽에서 수행하는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은 공익형, 시장형, 사회서비스형, 취업알선형사업으로 25개의 사업단으로 운영하고 있다.   2022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에 참여자 희망을 원하거나, 궁금한 사항은 제천시니어클럽(☏043-646-1665)으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 받을 수 있다.
jcttbgeditor 2022.01.29 추천 0
ㅣ드림스타트 19개 가정에 180만원 상당의 특식 지원 봉사단체인 따스한 이웃 시온성(담임목사 박정민)에서 민족 최대명절인 설날을 맞아 26일 드림스타트 대상 19가구에 180만원 상당의 명절특식을 지원했다. 올해로 11년째 이어오고 있는 반찬지원 사업은 ‘따스한 이웃 시온성’ 회원들이 십시일반 후원해 직접 재료손질부터 정성껏 요리한 음식을 가정으로 배달하여 드림스타트 아동의 건강한 식생활을 지원하고 있다. 특별히 이번 설에는 따스한 이웃 시온성에서 떡갈비, 소불고기, 탕수육, 떡국 떡, 레드향, 삼치 등을 준비하고, 코러스 제약회사에서 각 가정에 쌀 10kg 1포씩을 지원하여 더욱 풍성하게 구성 할 수 있었다. 장기화된 코로나19로 위축된 드림스타트 가정에 따뜻한 명절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정성껏 준비한 음식을 드림스타트 각 가정으로 직접 전달하였다. 박정민 담임목사는 “교회가 더욱 지역을 섬기면서 빛과 소금의 역할을 하고, 이웃사랑을 실천하여 더 많은 이웃에게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민관의 협력으로 아이들이 명절에 소외감을 느끼지 않고 행복한 추억을 자양분 삼아 건강하고 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제천시 드림스타트는 0~12세 아동과 부모, 임산부를 대상으로 40여종의 프로그램을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한 다채로운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 저소득층 아동들이 건강한 미래의 일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jcttbgeditor 2022.01.28 추천 0
jcttbgeditor 2022.01.26 추천 0
jcttbgeditor 2022.01.26 추천 0
제천시의사회(회장 오장민, 부회장 김상곤)가 민족 최대의 명절인 설을 맞아 드림스타트 가정과 따뜻한 명절을 보내기 위해 220만원 상당의 명절선물세트 155개를 드림스타트에 전달했다. 매년 명절마다 이웃돕기에 앞장서고 있는 제천시의사회는 평소에도 의료봉사 및 저소득 청소년 교복 지원, 장학금 지원 등 나눔 및 사회 공헌 활동을 꾸준히 실천하고 있다. 따뜻한 마음으로 준비된 선물은 명절 전 드림스타트 대상자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의사회 오장민 회장(성모 비뇨기과)은 “장기화된 코로나19로 환경적, 심리적 어려움이 더욱 컸을 이웃들에게 명절의 풍요로움과 즐거움을 함께 나누는 뜻깊은 시간이 되길 소망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기부와 지역사회에 관심을 갖고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드림스타트 관계자는 “매년 명절 때마다 잊지 않고 기억해 주시고, 따뜻한 마음을 전달해 주시는 제천시의사회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전달해주신 후원물품은 우리 아이들이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잘 전달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제천시 드림스타트는 0~12세 아동과 부모, 임산부를 대상으로 40여개의 프로그램을 운영, 저소득층 아동들이 건강한 미래의 일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jcttbgeditor 2022.01.24 추천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