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뉴스


jcttbgeditor 2023.03.28 추천 0
ㅣ충주댐 저수구역 상류·하류 지역주민대표가 직적 관리하여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관리를 도모하고 일자리 창출에 기여 K-water 충주권지사(지사장 이동범)는 27일 제천시청에서 충주다목적댐 상류·하류 지역인 제천시·충주시·단양군 소재 국유재산 지킴이를 대상으로 교육 및 간담회를 개최했다. 충주댐 저수구역 상류·하류지역에 소재한 충주시 관내(동량면, 살미면, 금가면) 단양군 관내(단성면, 가곡면) 제천시 관내(청풍면, 금성면, 한수면, 수산면, 덕산면) 26개리 지역 주민대표를 ‘20년도부터 국유재산 관리요원으로 임명하는 위촉식을 개최한 바 있다. 국유재산 지킴이는 댐 저수구역 내 토지형질변경, 하천 오염행위, 무단점용, 불법경작, 허가조건 등 각종 불법행위 및 무단점유 행위를 감시하고 신고하는 역할을 해왔다. 금번 간담회는 국유재산 지킴이 운영실적을 점검하고 활동시 애로 및 건의사항 등 의견 청취를 통해서 운영을 개선하고자 개최됐다. 그동안 한국수자원공사 충주권지사는 홍수조절용지 친환경농산물 재배농가에 친환경비료, 농자재 지원, 재배농산물 판로 확보 노력을 통해 댐 주변지역 주민의 소득증대를 위해 다양한 지원활동을 실시해왔다. K-water 충주권지사는 지속적인 국유재산 지킴이 활동을 통해 각종 불법행위 및 수질오염 예방에 대한 상시 감시체계 구축은 물론 댐 상류지역 주민의 일자리 창출 등을 통해 지역주민 소득증대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 이동범 K-water충주권 지사장은 “앞으로 국유재산 지킴이를 다른 지역까지 확대하여 운영하고 주민 대상 간담회를 개최해, 지역주민의 협조를 도모하고, 국유재산 관리를 체계적이고 효율적으로 관리해나가겠다”고 말했다.
jcttbgeditor 2023.03.27 추천 0
jcttbgeditor 2023.03.27 추천 0
제천시니어클럽(관장 김혜미)은 지난 24일 제천여성회관에서 9988행복지키미 및 기억지키미 참여자 160명에게 치매파트너교육을 실시했다. 치매파트너는 치매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지매환자와 가족을 배려할 것을 약속한 동반자들로, 치매가 있어도 불편하지 않은 도시를 만들기 위한 동반자들이다. 치매에 대한 정보를 알리고 환자를 배려하며 치매어르신 발견 시 적극 신고해야 하는 임무를 지닌다. 이 날 교육은 제천치매안심센터(센터장 윤용권) 소속 강사가 치매에 대한 정확한 설명, 치매예방수칙 등에 대해 이뤄졌다. 한 치매파트너는 “나이가 들수록 제일 무서운 것이 치매다. 이번 강의를 통해 이 질병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333 예방수칙’ 등 예방법을 배울 수 있어 좋았다”며 “앞으로 치매파트너로써 치매 관련 정보를 홍보하고, 치매어르신을 발견했을 경우 경찰서 등에 적극 신고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김혜미 관장은 “이번 교육으로 치매파트너를 양성해 정확한 치매 정보를 알리고, 환자들의 건강을 철저히 관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천시니어클럽은 2023년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자를 모집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제천시니어클럽(☏043-646-1665)으로 문의하면 된다.
jcttbgeditor 2023.03.27 추천 0
계획공모 관광사업단(단장 박준범)은 지난 15일 청풍리조트 회의실에서 ‘2023년 계획공모형 지역관광개발사업 추진을 위한 관계기관(기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계획공모사업단에서 주관해, 박준범 단장, 청풍리조트 김성환 총지배인을 비롯한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 날 협약으로 양 기관은 사업단에서 추진하는‘의림지 마케팅 사업’에 상호협력하기로 했다. 이 사업은 의림지 팸투어 및 의림지 유화 전시회, 의림지 농경문화 예술제 등 의림지 관광마케팅 전반을 담당한다. 먼저 국내 인플루언서 및 인바운드 관광해설사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의림지 팸투어단이 청풍리조트에서 머문다. 지난 제천역사 전시회를 성공리에 개최한 의림지 유화전시회도 4월부터 리조트에서 관람할 수 있다. 추후에는 하반기 개최될 의림지 농경문화 예술제를 비롯해 제천관광의 전반적인 활성화를 위한 업무지원도 활발히 이어나갈 전망이다. 김성환 총지배인은 “작년에도 사업단과 팸투어 등을 진행하며 긍정적인 효과가 있었다”며 “앞으로도 성공적인 사업을 추진하고 제천관광을 발전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해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준범 단장은 “청풍리조트는 좋은 위치와 전망, 훌륭한 시설과 서비스 등으로 관광객 만족도가 높은 곳이다”며 “의림지와 청풍리조트를 연계 할 수 있는 프로그램 등을 개발해 상호 더욱 긴밀히 상호협력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jcttbgeditor 2023.03.16 추천 0
jcttbgeditor 2023.03.15 추천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