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 In

제11회 신백동 농산물 직거래장터 성황리에 열려

제천시 신백동 체육회(회장 이창수)는 지난 13일 신백생활체육공원에서 신백동 농산물 직거래장터를 개최해 큰 호응을 얻었다.

코로나19로 인해 판로에 어려움을 겪는 농가를 돕고시민들에게 저렴하고 우수한 농산물을 제공하기 위해 개최된 이번 장터는 사전 행사장 방역소독은 물론 접종완료자만 출입할 수 있도록 조치해 시민들이 안심하여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행사장에는 농산물직거래장터 및 특별부스(세하앤)을 포함 13개 부스가 설치 운영됐다.

아울러 신백동에서 생산된 사과아로니아분말고구마새싹보리대파고춧가루를 비롯해 자매결연지인 덕산면의 대표 농산물인 더덕양배추 및 비트 등을 포함 총 60여 가지 농산물을 판매하고우수한 농산물을 홍보하는 행사도 함께 진행됐다.

행사와 함께 풍선마술색소폰기타연주 및 트로트 가수 공연 등 다채로운 문화공연도 장터와 함께 진행해 시민들에게 코로나로 우울한 기분을 날릴 수 있는 시간을 제공했다.

한편농산물은 시민들의 높은 호응 속에 대부분 완판 돼신백동 농가와 고객이 모두 만족하는 효과를 얻었다.

행사에 참석한 이상천 제천시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참여 농가의 어려움을 덜고신백동의 우수한 농산물이 널리 알려지길 바란다고 전했으며 이창수 회장은 코로나 19로 어려운 상황에도 직거래장터에 적극 참여해주신 농가와 주민들에게 감사하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