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제천시, ‘2025제천국제한방천연물산업엑스포(가칭)’ 기본계획 및 타당성 조사 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제천시는 9월 20일 ‘2025제천국제한방천연물산업엑스포(가칭기본계획 및 타당성 조사 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엑스포 개최 여건 분석 및 당위성 도출과 국제행사 승인을 위한 추진전략에 대해 논의하고 관계자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됐다.

용역사는 한방천연물 산업 국제행사 개최의 필요성제천시의 관련 산업 가치사슬(원료생산원료 유통천연물 추출개발 및 제품화완제품 제조홍보 및 판매인프라 구축 및 육성정책사례 분석 및 제천시민 의견한방천연물 산업엑스포 전략 방향에 대하여 주요 보고했다.

제천시민 의견은 지난 8월 중순까지 지역민 508명에 대한 엑스포 인식 및 호응도에 대한 설문을 실시하여 얻어진 응답 결과로서 과거 제천 국제행사 참여 만족도엑스포 개최 필요성지역경제 활성화 기여도 등이 보고되었다.

한편엑스포 명칭과 주제에 대하여는 충분한 논의를 거친 후 산업의 미래가치와 지역특화 산업의 의미를 포함하고 천연물 산업으로의 확장성을 의미할 수 있는 안을 선정할 방침이며구체적인 엑스포의 운영계획과 국제행사 승인 전략을 담아 11월에 최종 보고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전국 유일한 한방천연물 거점 도시로서 중앙정부충북도와의 일관성 있는 정책적 연계성을 가지고 국내 관련 산업 기업들의 창업과 성장 과정을 지원하는 지역 신성장 산업 육성과 산업 생태계 구축을 목표로 엑스포를 개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