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제천시, 2021 보육정책 우수 지방자치단체 평가 ‘대상’ 수상

배영석 보육지원팀장 대통령상 표창으로 겹경사

제천시가 14보건복지부가 주관하는 ‘2021년 보육정책 우수 지방자치단체 평가에서 최고상인 대상’ 수상과 함께지난8일 배영석 제천시청 여성가족과 보육지원팀장이 ‘2021 보육 유공자 대통령상을 표창해 겹경사를 맞았다.

2016년 1월부터 보육업무를 추진하면서 안전한 보육환경조성사각지대해소사업발굴보육정책평가 우수 지자체 선정 등의 공로를 인정받아 ‘2021 보육 유공자 대통령상을 표창해 겹경사를 맞았다.

이번 평가는 보건복지부에서 지자체별 보육교사 처우개선도예산집행관리공보육 확충 등 보육정책 7개 지표에 대한 추진 성과를 측정했다.

제천시는 보육교사 휴식보장관내 어린이집에 급식 안전성 확보농촌지역 보육 사각지대 해소열린 어린이집 활성화육아종합 지원센터 확대 운영 등 안심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맞춤형 보육지원사업에 노력을 기울여 온 결과보육 전반에 대한 세밀한 정책 추진으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또한배영석팀장은 2016년 1월부터 보육업무를 추진하면서 안전한 보육환경조성사각지대해소사업 발굴보육정책평가 우수 지자체 선정 등의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상천 제천시장은 코로나19로 더욱 어려운 보육현장에서 사랑스러운 우리 아이들을 안전하게 지켜주신 모든 분들의 노고 덕분이다.”, “아이들이 행복해야 가정이 행복하고 모든 시민들이 행복하듯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만들기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