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제천시, 축산물 공동브랜드 ‘제천일품육’선포식 개최

제천시는 17일 제천시 농업기술센터 농업인교육장에서 이상천 제천시장과 시․도의원축산관련 단체장농협중앙회 제천시지부장제천단양축협조합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천시 축산물 공동브랜드 제천일품육’ 선포식을 가졌다.

그동안 제천의 농·특산물 공동브랜드인 제천 하늘뜨레가 소비자로부터 높은 신뢰를 받으며 성공적으로 정착한 상황에서상대적으로 제천 고유의 축산물 브랜드나 이미지는 부재한 상태였다.

또한 브랜드 축산물의 높은 시장 점유축종별 생산자 단체의 개발요구 등 대표 브랜드·이미지 개발의 필요성이 대두됨에 따라시는 10개월여 간의 개발기간을 걸쳐 제천일품육이라는 축산물 공동브랜드를 선보이게 되었다.

이상천 제천시장은 브랜드는 개발도 중요하지만 어떻게 홍보하고 관리하느냐와 함께 시민이 우선적으로 인정해야 타 지역에서도 성공 가능성이 높아질 수 있다라고 밝히며, “‘입소문 홍보를 비롯한 다각적인 전략을 추진함으로써 제천일품육 브랜드의 인지도를 높임과 동시에 우리지역 축산물의 우수성을 널리 알려축산농가의 소득증대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 하겠다라며 포부를 전했다.

한편시는 앞으로 제천일품육의 브랜드 이미지가 조기에 정착될 수 있도록 대대적인 홍보를 추진하고일품육 지정업소 사용승인을 통해 제천에서 생산되는 우수축산물 관리에 나설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