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

제천시, 청소년 정책제안 콘서트 19일 제천시청 대회의실에서

충북 제천시는 오는 19일 오후 4시 제천시청 대회의실에서 2회 제천시 청소년 정책제안 콘서트를 개최한다.

정책제안 콘서트는 청소년들의 시각에서 지역의 다양한 문제들을 분석하고 그 문제의 해결방법을 제안하는 방식으로, 제천시는 지난 10월 한 달여 기간 동안 공개모집을 통해 총 25개의 정책제안을 받아 이중 시청·교육청·경찰서 등 각 관계기관 해당 부서의 검토를 거쳐 총 8개의 본선 진출팀을 선발했다.

19년도 선발된 제안은 ▲독서문화 활성화 정책 ▲비 학생 청소년 지원 정책 ▲청소년 안전지킴이 결성 ▲청소년을 위한 놀토버스’ 프로젝트 ▲청소년대상 제천화폐 모아’ 유통 활성화 방안 ▲일자리도 늘고 지역경제도 활성화 되는 상권 만들기 ▲함께 만들어가는 제천시 ▲외할머니가 생겼어요’ 등이다.

이날 정책제안 콘서트는 제안팀의 주제발표와 질의응답으로 진행되며, 공정한 심사를 위해 전문가 심사위원의 심사점수와 현장 청소년 청중평가단의 공감점수를 합산하여 대상 1최우수 1우수 2장려 3리틀컨슈머상 1팀을 선정한다.

시 관계자는 이번 대회에서 발표된 제안은 검토 후 시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다라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적극적이고 주도적으로 정책제안에 참여해 지역의 문제에 대해 함께 고민할 수 있는 자리를 체계적으로 준비하여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이번 행사는 기획부터 홍보·진행 등 전반적 과정이 제천시청소년참여위원회의 참여로 만들어졌으며, 정책제안 발표 이외에도 청소년이 좋아하는 비보잉힙합댄스 등의 다채로운 공연을 포함한 청소년 문화축제로 꾸려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