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제천시-(주)호반호텔앤리조트 지역 농산물 소비촉진 상생발전 업무협약 체결

지역 농산물 안정적 유통 및 체류형 관광 활성화 기대

제천시는 23일 시청 의림지실에서 호반그룹의 ㈜호반호텔앤리조트(이하 ‘()호반’)와 지역 농산물 소비촉진 상생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창규 제천시장이정임 제천시의회 의장㈜호반호텔앤리조트 이정호 대표이사황영기 상무(포레스트 리솜 총지배인등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지역 생산 농산물이 ㈜호반에서 운영하는 포레스트 리솜레스트리 리솜 등에 신선한 상태로 선공급돼이용객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먹거리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선순환 공급 유통체계를 구축하고자 마련했다.

세부적으로는 △지역생산 청정 식자재 및 농산물 구입△체류형 관광객 유치 및 웰니스 관광 활성화 협력△지방소멸 및 인구감소 대응을 위한 협력△리조트 활성화 운영을 위한 업무협력 지원 등을 담아 적극 협력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2010년에 설립한 포레스트 리솜리조트는 전 객실에서 숲 조망이 가능한 문화감성형 콘도로 연간 800만이상의 관광객이 찾는 제천의 웰니스 관광지 중 하나로 손꼽힌다지난 21년 7월 250실 규모 레스트리 리솜(호텔동)을 오픈해 더 많은 관광객이 방문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정호 대표이사는 관내 신선한 농산물 이용으로 리조트를 이용하는 소비자에게 건강한 먹거리를 제공하는 동시에 지역과 함께 상생발전하며 사회적 가치를 환원하는 기업이 되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창규 시장은 이번 업무협약이 지역 농산물의 안정적 유통은 물론체류형 관광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호반호텔앤리조트와 지속적으로 교류협력하며 양 기관 상생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