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제천시, 우동기 지방시대위원회 위원장 초청 특강 개최

이제는 지방시대 다시 뛰는 대한민국 그 비전과 전략

지난 균형발전정책의 성찰과 새로운 지방시대의 비전과 전략

제천시는 오는 21() 15시 한방생명과학관에서 시민과 공무원 300여 명을 대상으로 우동기 지방시대위원회 위원장을 초청해 지방시대 비전과 전략 대한 특강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은 균형발전 관련 분야 최고 전문가를 초청해 제천시의 현안인 기회발전특구 지정 및 수도권 공공기관 이전에 관한 전략을 모색하고현 정부 균형발전 정책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마련된다.

우동기 위원장은 특강에서 △그동안의 지방 균형발전 정책에 대한 한계와 성찰 △새로운 지방시대의 비전과 전략 등 지방주도 균형발전정책 △기회발전특구 운영방법과 기업의 지방투자 확대 및 일자리 창출 촉진을 위한 효과적인 방안 △최근 발표된 교육발전특구 도입의 취지 및 운영 방법과 지방소멸 대응을 위한 교육혁신의 중요성 등에 대해 강의 할 예정이다.

지방시대위원회는 지난 7월 10일 출범하였으며 국가균형발전위원회와 지방자치분권위원회가 통합해 기회발전특구 지정공공기관 지방 이전 등 윤석열 정부의 자치분권균형발전업무를 총괄하는 대통령 직속기구다.

한편 김창규 제천시장은 우동기 위원장 방문에 맞춰 사전미팅을 통해 제천시 기회발전특구 지정 및 제2차 수도권 공공기관 이전 시 제천시로의 우선 이전 검토 등 적극적인 지원을 건의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