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제천시, 설 명절 기간 사회적 거리 적극 실천 당부

ㅣ“설명절 집안에서도 마스크 착용은 필수입니다. ”

코로나19 가족끼리 마스크로 안전하게 개인 방역 지침 적극 동참 호소

제천시는 설 명절 연휴 기간 지역을 찾는 외지 방문객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면서 시민과 방문객을 대상으로 코로나19 지역사회 감염 차단 노력에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지난8 제천시에 발생한 2명의 코로나19 확진자는 타 지역에서 감염된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이에 시는 지금까지 최선을 다해온 방역관리가 헛되지 않도록 설 명절 기간 종합대책 상황실 운영과 집중 방역관리를 추진하여 총력 대응한다는 방침이다.

특히설 명절 고향을 방문한 일가친척들과 연휴기간 외출자제 및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과 함께 집안 등 실내에서도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하여, 가족 간 감염 방지에 힘쓰도록 범시민적 공감대를 형성하고 시민들의 개인방역수칙을 철저히 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설 명절 코로나19 외부 유입 차단 및 예방을 위해 도심 및 읍면동에 설명절 집안에서도 마스크 착용은 필수입니다문구의 현수막을 다수 게시하고, SNS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범시민 홍보를 추진할 계획이다.

이상천 시장은 나는 아니겠지 하는 안일한 생각이 내 가족과 이웃들의 안전을 위협할 수 있다는 경각심을 갖고, 설 명절기간동안 불필요한 만남은 자제하며 집 안팎에서도 마스크를 반드시 착용하는 등 예방수칙 준수에 시민들의 동참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