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제천시, 선진농업 실현을 위한 드론조정교육 지원

<사진 드론 운용 현장>

제천시가 농촌의 일손부족 해결 및 노동력경영비 절감 등을 통한 농업생산성 및 삶의 질 향상 도모를 목적으로 드론 전문 인력을 체계적으로 양성하기 위한 드론조정자격증 취득 지원을 추진한다.

대상은 드론전문교육원의 드론교육과정을 수료한 후 초경량비행장치조종자 2종 자격증(한국교통안전공단)을 취득한 자에 한하여 선착순 15명까지 총교육비의 50%(80만원)을 지원하게 된다.

자격은 주소지 및 경작지가 관내에 있는 농업인 또는 생산자단체로교육 신청시 첨부 서류로 경영체등록 확인서주민등록등본지원신청서를 오는 5월 16일부터 6월 20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드론 산업은 4차 산업혁명의 첨단기술 융합산업으로 제작운영서비스 등 다양한 방면에서 성장잠재력이 큰 분야이며 특히농약방제시설점검재난관리 등 다양한 산업분야에 드론 활용이 점차 증가함으로써 그 성장성은 더욱 커지고 있는 상황이다.

시 관계자는 날로 관심이 고조되는 4차 산업혁명의 선도적 대응을 위해 드론산업인공지능 등 새로운 신성장 산업육성에 더욱 노력할 방침이라고 밝히며 금번 2종 드론자격증 취득 지원사업에 많은 농업인들의 신청을 당부했다.

사업과 관련해 기타 자세한 농업기술센터 농기계지원팀(043-641-3411~2)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