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제천시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점프-업(業)액션그룹 도움닫기(기초) 제4기 수료식’

제천시는 지난 30일 농업기술센터 중강의실에서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의 일환인 점프()아카데미 도움닫기 제4기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날 수료식에는 오문갑 추진단장 등 교육생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점프(아카데미는 제천시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의 액션그룹 양성프로그램으로 도움닫기도약점프업 등 총 3단계로 진행되며이번 도움닫기(기초)과정은 제천 여성 농업인을 대상으로 지난 1월 23일부터 30일까지 총 5회차에 걸쳐 추진되었다.

프로그램은 교육생들에게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의 이해도를 높이고실제로 사업을 기획하고 실현할 수 있도록 ▲기초교육 ▲팀 그룹 만들기 ▲지역 활성화 사례공유 ▲사업 아이템 구체화 ▲사업기획 과정으로 분야별 전문가를 통한 교육과 참여자 주도의 실습 토론으로 진행되었다.

수료식에 참석한 류미정 제천여성농업인협회 회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신활력플러스사업에 대해 좀 더 이해할 수 있었고, 농업인으로서 제천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여러 방향성을 구체화 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한정적인 공동체사회 서비스의 한계 등 농촌에 직면한 다양한 문제에 대한 공동체의 접근성을 높이고 아이디어 실현 기회를 제공하여 지역과 지역주민의 지속 가능한 사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이번 농촌신신활력플러스사업 도움닫기(씨앗)과정을 이수한 4기 수료생들은 다양한 아이디어를 현실화할 수 있도록 제천 점프()도약(새싹)과정에 공모를 통해 사업의 기회를 얻게 되며, 선정된 팀은 단계별로 사업비를 지원받아 사업의 지속가능성을 확보하고 자립화를 위한 기반를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