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농업기술센터가 추진하는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스텝업(2단계)’의 일환으로, 지역 주민들의 건강 증진과 농촌 및 농업의 발전을 목표로 한 ‘산양삼 무료시식회와 제품시연회’가 지난 28일 개최됐다.
이번 시연회는 산양삼 시민보급회가 준비한 산양삼 제품을 직접 체험하고 맛볼 수 있는 기회로 산양삼 700여 뿌리를 참여 시민에게 선착순으로 무상 제공했다.
산양삼 시민보급회는 제천시 농촌신활력화 사업의 교육과정에 참여하며 터득한 지식으로 무료 시식회를 개최하게 되었다.
산양삼 시민보급회 김상진 대표이사는 “이번 무료시식와를 통해 산양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지역 주민들이 건강한 식생활을 실천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기획되었다”며, “앞으로도 지역 농업과 연계한 다양한 활동을 통해 주민의 소득증대와 농촌 경제를 활성화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제천시 농업신활력사업 추진단 관계자는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을 통해 지역 농산물의 가치를 높이고, 주민들의 건강과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있다”며, “이번 시연회를 시작으로 지속 가능한 농촌 발전 모델을 만들어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산양삼 시민보급회는 앞으로 시민에게 새로운 먹거리를 저렴하게 생산자와 소비자 직거래를 통해 제공하여 시민의 건강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앞장설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