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

제천시야외스케이트장&썰매장 시즌2 개장

겨울철 도심 속에서 즐기는 1,000원의 행복 

제천시는 오는 20일부터 내년 2월 9일까지 52일 간 제천여름광장(동명초 옛터)에서 야외스케이트장을 운영한다.

지난 겨울 제천 도심을 뜨겁게 달구며 많은 사랑을 받았던 야외스케이트장이 시민 만족도가 높고 지역상권 활성화에 크게 기여하였다는 평가를 받았으며, 이에 따라 이번 겨울에도 도심 속에서 즐기는 빛나는 겨울야외스케이트장 시즌2’ 슬로건 아래 더욱 새롭게 조성되었다.

총 2억 9천만원이 투입된 야외스케이트장은 지난 운영에 미비했던 점을 보완하여 스케이트장 1,650썰매장 450㎡로지난해 보다 300㎡의 규모가 확장되었으며, 1회 600명까지 인원을 수용할 수 있다.

부대시설로는 매표소대여소 이외에 스케이트장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화장실물품보관소휴게실매점 등 각종 편의시설을 갖추었으며, 특히스노우볼플라워 월(flower wall) 등 겨울과 어울리는 조형물을 설치하여 낭만적인 분위기를 조성함은 물론아름다운 추억도 만들 수 있도록 포토존이 마련되었다.

이용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저녁 8시까지 1일 총 5회 운영되며초미세먼지 경보 및 비상저감조치 발령일을 제외하고는 연중 운영될 예정이다.

이용요금은 차수별 1회 2시간 기준입장료 1,000원과 장비대여료 1,000원 총 2,000원의 저렴한 비용으로 이용이 가능하며, 국가유공자장애인저소득층다둥이가정 등 사회적 약자는 증빙자료 지참 시 요금을 추가 감면받을 수 있다.

또한초보자도 누구나 쉽게 스케이트를 즐길 수 있도록 주4(~) 1인당 4만원으로 스케이트 강습교실이 운영되며 제천시민은 50%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크리스마스연말연시방학을 맞아 친구연인가족 단위의 다양한 연령대의 시민들이 스케이트장을 이용할 것으로 예상한다며 시민들의 안전과 편의를 최우선으로 운영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볼거리즐길 거리가 더욱 다양해진 제천에서 야외스케이트장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겨울철 놀이공간으로서 겨울왕국 제천페스티벌과 더불어 많은 사랑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20일 개장식에는 삐에로 풍선 나눠주기피겨스케이트 시연 등이 다양한 행사가 진행되며 기타 관련사항은 전화(043-643-5218)로 문의하면 된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