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제천시보건소, 집중호우 이재민 위한 방문건강·심리지원 서비스 실시

제천시보건소(소장 윤용권제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대원대 원미라)는 최근 발생한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이재민들을 위해건강 이상 확인을 위한 방문건강 서비스와 트라우마 예방을 위한 심리지원을 실시한다.

센터는 이재민들에게 건강 체크 및 문진을 통해 신체적 이상 유무를 파악하고 심층상담 및 심리 검사를 통한 트라우마 예방 등의 심리지원을 실시할 계획이다.

또한신체·심리적 건강 고위험군 발굴 시에는 전문적인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병원 연계를 실시하고 이외에도 의료구호물품심리방역 키트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지원 대상자는 경로당체육관 등에 모여 있는 이재민 및 재난 상황에 처해있는 제천 시민이며, 서비스 제공자는 제천시 보건소 방문건강 전담간호사와 정신·자살예방 담당자제천시 정신건강복지센터의 정신전문가 등이다.

시 관계자는 재난 발생 시 피해복구 작업 등으로 인한 극한 육체적 피로감과 극도의 불안초조 증상으로 인해기저질환이 없음에도 신체적 건강 이상과 외상 후 스트레스의 발생 가능성이 높아질 수 있다며 수해를 입은 이재민들의 신체적심리적 건강 예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제천시보건소(641-3055) 또는 제천시 정신건강복지센터(646-3074)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