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제천시보건소, 제천국제음악영화제의 성공적 개최 위한 식품·공중위생업소 사전 위생점검

제천시보건소(윤용권 소장)는 제15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의 성공적 개최를 위하여 식품접객업소 및 숙박업소를 대상으로 대대적인 사전 위생점검을 실시한다.

시 보건소는 공무원과 소비자 감시원으로 구성된 합동점검반을 편성하여 관광객이 많이 찾는 식품접객업소 및 숙박업소 등을 내달 9일까지 열흘간 지도․점검을 진행한다.

주요 점검 내용으로는 ▲식품접객업소 및 식음료 판매시설 위생관리 ▲무허가․불법 식품접객행위 집중단속을 통한 식품사고 예방 ▲숙박업체 객실 및 침구류 등 청결 위생관리 ▲영업소 내 가격표 게시바가지 요금 근절 ▲머무는 관광 제천’ 이미지 제고를 위한 친절서비스 교육 실시 등이다.

점검 결과경미한 위반사항은 현장에서 시정조치하고무허가․불법 영업행위 등 고의성이 있거나 중대한 위반사항에 대하여는 행정처분형사고발 등 관련 규정에 의거 엄중 조치한다는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영화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이번 점검을 통해 우리시를 방문하는 관광객들이 편안하고 쾌적한 머물고 싶은 자연치유도시 제천을 마음껏 누리고 돌아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점검기간 동안 내실 있는 위생 점검과 영업자의 자율위생관리 및 친절서비스 개선 등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