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제천시립도서관, 여름 특별 프로그램 ‘도서관 여권 들고 떠나자, 북캉스!’ 운영

제천시립도서관은 여름 특별 프로그램 도서관 여권 들고 떠나자북캉스!’를 운영한다.

북캉스란 북(book)과 바캉스(vacance)를 결합한 단어로독서를 즐기며 휴가를 보내는 것을 말한다최근 새로운 휴가 방식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여름방학과 휴가철을 맞이하여 제천시립도서관여성도서관봉양도서관에서는 북캉스에 읽기 좋은 책을 선정하여 전시한다도서관 이용자들이 추천하는 책과 북캉스 장소도 전시할 예정이다또 자료실에 비치된 북캉스 티켓을 작성하면 도서관 여권으로 교환해 주는 행사도 진행한다도서관 여권은 여권형 독서기록장으로 휴가 기간 동안 읽은 책을 새로운 방식으로 기록해 볼 수 있다이번 행사는 7월 8일부터 7월 30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봉양도서관에서는 7월 29일 나만의 여름 준비하기프로그램을 진행한다초등학생 10여 명을 대상으로 여름과 관련된 책을 함께 읽고 나만의 투명 우산을 꾸며보는 시간을 가진다.

박상천 시립도서관장은 여름 휴가철을 맞이하여 도서관과 함께 북캉스로 새로운 독서 경험을 할 수 있길 바란다바쁜 일상으로 독서에 소홀했던 분들도 흥미롭게 독서를 시작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이와 관련 세부 프로그램 및 자세한 사항은 제천시립도서관 여성도서관팀(043-641-3762)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