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 In

제천문화재단, 2024년도 지역예술단체 통합지원사업 설명회 성료

지원사업 분야 세분화…지역문화예술 단체 지원 확대

제천문화재단(이사장 김상수)은 지난 1제천영상미디어센터 3층 상영관에서 2024년도 지역예술단체 통합지원사업 공모 관련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밝혔다.

이날 설명회에는 통합지원사업에 관심 있는 지역예술단체(약 100여명이 참석해 올해 통합지원사업의 발전 및 추진 방향 등에 대한 설명을 듣고 질의응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통합지원사업 설명회 주요 내용으로는 지원 분야의 세분화이다지난해 「육성지원사업」, 「청년예술인(단체지원사업」,「생활문화동호회 지원사업」 등 3개 지원 분야에서 올해는 「예술 꿈나무 지원사업(어린이청소년 지원)」이 신설됨에 따라 총 4개 지원 분야로 세분화됐다.

또한, ‘지원금 상한제 도입문화행사 시설 이용 시 발생하는 대관료 지원 불가’, ‘지원사업별 중복신청 불가등이 안내됐다.

문화재단관계자는제천문화재단은 관내 문화예술기관 및 청년 기획자들과의 원탁회의를 통해 2024년 제천문화재단 지원사업을 이끄는 자유와 열정이란 두 단어를 올해의 키워드로 선정하였다이번 키워드를 통하여 제천시 예술인들이 하나가 되어 지역 문화예술 위상을 높이고 하나가 되는 예술계로 거듭나고자 한다고 전했다.

한편 각 분야별 지원사업은 2월 16()까지 모집하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제천문화재단과 하소생활문화센터 산첵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