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 In

제천문화재단, 하소생활문화센터 산책과 함께하는 도서관 주간

ㅣ4월 12일 ~ 18스탬프 미션 등 독서 행사 풍성

 

제천문화재단(이사장 김상수)은 오는 12일부터 18일까지 1회 도서관의 날 59회 도서관 주간을 맞아 하소생활문화센터 산책에서 시민들을 위해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국회(문화체육관광위원회)는 지난해「도서관법」개정에 따라 매년 4월 12일을 <도서관의 날>로 정하고도서관의 날을 포함한 1주일을 <도서관 주간>으로 정했다.

도서관 주간 동안 재단은산책도서관 스탬프 미션‘<상추씨>조혜란 작가와의 만남’,‘당신의 연체를 지워드립니다’,‘원화 전시 <이파리로 그릴까>’등 행사를 마련했다.

산책도서관 스탬프 미션을 통해 ▲회원가입 회원증 발급▲도서 10권 대출, ▲하소생활문화센터 산책 공식 SNS 팔로우 및 사진 업로드까지 세 과제(미션)를 완료한 이용자에게는 에코백을 증정한다.

‘<상추씨조혜란 작가와의 만남은 <상추씨>에 대해 듣고 나만의 손바닥 텃밭을 만드는 체험 프로그램으로 산책 누리집을 통해 사전접수를 완료한 이용객을 대상으로 오는 15일 오후 2시 센터 3층 산책홀에서 열릴 예정이다.

도서관 주간 중 연체 도서가 있거나 대출정지 상태인 이용자를 위해당신의 연체를 지워드립니다이벤트가 진행되며, 3층 어린이자료실에서는 4 내내 <이파리로 그릴까그림책 원화 전시가 열릴 예정이다.

김호성 상임이사는도서관 주간을 맞아 시민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하소생활문화센터 산책에서 온 가족이 함께 봄날의 책 향기를 느낄 수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