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 In

제천문화재단, 청년예술 성장 도모 위한  청년예술인·단체 지원사업 설명회

()제천문화재단(이사장 김연호)은 오는 10(오후 2시 제천영상미디어센터 3층 상영관에서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 문화예술 청년들을 위한청년예술인(단체지원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

올해 첫 추진되는 청년예술인(단체지원사업은 총사업비 4천만원이 투입되며, 지역을 이끌어갈 차세대 청년예술인 발굴 및 역량 있는 지역 청년예술인들의 타 지역 전출 방지에 목적이 있다.

지원대상은 청년예술인 개인과 단체 2개 분야로 개인의 경우 만19세 이상 39세 이하 제천 거주 또는 연고예술인(제천출생자·제천소재학교 졸업자·재학자)이어야 하며단체는 만19세 이상 39세 이하로 구성된 3년 이내의 문화예술단체로 회원 3분의 이상이 지역 청년으로 구성되어야 한다.

재단은 설명회 이후 11일부터 오는 25일까지 15일 간 신청서를 접수받은 뒤 전원 외부 심사위원으로 구성된 심의위원회에서 공정한 심사와 인터뷰 등을 거쳐 3월 중 재단 홈페이지에 최종결과를 공개할 예정이다.

제천문화재단 관계자는열정 있는 지역 청년예술인 및 청년단체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재단은 갈수록 심각해지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하여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엄중히 준수하여 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