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 In

제천문화재단 “올해의 작가전 참여 예술인 모집합니다”

시각예술 전시 사업 추진…전시 주제페르소나

제천문화재단(이사장 김연호)이 지역 예술인 역량강화와 전시 기회 확대를 위해 다음 달 11일까지「전시장 창(), 올해의 작가전」에 참여할 예술인을 모집한다.

올해의 작가전 전시 주제는 라틴어 페르소나로 가면이란 뜻이다이는 타인에게 파악되는 자아 또는 자아가 사회적 지위나 가치관에 의해 타인에게 투사된 성격을 말한다전시 장소는 제천영상미디어센터 1층 전시장이며, 1차 서류심사와 2차 심사평가 등을 거쳐 최종 선발된 지역 예술인 2명에게 각각 창작활동비 500만원과 전시홍보비(도록포스터현수막 제작 등)가 지원된다.

모집인원은 만 40세 이상으로 5년 이상 제천시에 주소를 둔 자 중예술인활동증명 가능하거나 증빙가능한 국가기술전문자격을 갖춘 지역 작가 2명이다전시 주제와 관련해 최소 15점 이상의 시각예술 분야(서예사진미술공예 등) 작품을 출품할 수 있어야 한다.

이 외 자세한 사항은 제천문화재단(jccf.or.kr) 또는 하소생활문화센터 산책 (jccfresh.or.kr) 누리집 공지사항을 확인하면 되고신청을 원하는 지역 작가는 관련 양식을 다운받아 작성한 뒤 담당자 이메일(freiny@jccf.or.kr)로 접수하면 된다.

김호성 상임이사는지역 예술인 역량을 강화하고 시각예술 분야 문화예술향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전시장 창(), 올해의 작가전>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