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 In

 (재)제천문화재단, “나 그리고 제천 이야기” 공모 수상작 문화오디오북 제작

()제천문화재단(이사장 김연호)은 귀로 듣는 책음성독서서비스문화오디오북(부제:나의 살던 고향은)’을 제작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제작한 문화오디오북은 세명대학교 지역문화연구소에서 공모한 나 그리고 제천 이야기수상작을 협조 받아 편당 10분 내외 분량의 문화오디오북 총 10편이 완성됐으며, 2022년에도 여러 편을 추가 제작할 예정이다.

문화오디오북에는 관광부터 동화고을<>이야기제천국제음악영화제 출품영화 및 음악우리 이웃의 훈훈한 사연 등이 담겼다.

문화오디오북 제작 사업은 제천문화재단의 영상미디어센터 녹음실 스튜디오 등을 활용해 지역의 다양한 문화예술 콘텐츠를 시민과 관광객이 즐길 수 있도록 추진됐다.

재단은 지역 콘텐츠 홍보 및 남녀노소 누구나 문화오디북을 청취할 수 있도록 공식 유튜브를 통해 업로드 할 예정이다.

재단 관계자는 “2022년 새해에도 좋은 이야기를 통한 문화오디오북 제작 및 지역문화예술콘텐츠 발굴 작업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라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격려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오디오북 시장은 코로나19로 늘어난 화상 미팅과 넷플릭스 등 OTT 동영상 콘텐츠에 피로감을 느낀 이용자들이 몰리며콘텐츠 분야 신흥 강자로 부상 중이다.